전체기사보기

  • 국토교통부, GTX-B노선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 심의 통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 B노선 노선도[동국일보] 수도권광역급행철도 B노선 사업이 본격 착수한다. 국토교통부는 GTX B노선 민간투자시설사업기본계획이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를 6월 28일 통과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토교통부는 7월초 RFP(Request For Proposal)를 고시하여 11월초까지 민간사업자를 공개 모집하며 사업신청서 평가를 거쳐 연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GTX B노선 민자구간 추정사업비는 3조 8,421억원으로, 수익형 민간투자사업(BTO) 방식으로 추진된다. 정거장은 총 10개소(재정구간 4개소 제외)이며, 민간사업자는 이동수요 등을 고려하여 정거장을 3개소까지 추가 제안할 수 있다. 또한 역세권 복합개발, 건물형 출입구를 활용한 공공주택 등 주택 공급과 연계된 부대사업도 제안 가능하다. GTX B노선이 개통되면 인천대입구역에서 서울역까지 약 28분, 남양주 마석역에서 청량리역까지 약 21분 소요되어 기존 버스나 전철 대비 이동 시간이 최대 1시간 이상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최종 목적지까지 이동 시간이 단축되도록 빠르고 편리한 환승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GTX-A 환승역인 서울역에는 승강장 간 연결통로를 통해 환승거리를 최소화하고, GTX-C 환승역인 청량리역에는 동일 승강장에서 환승할 수 있는 수평환승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모든 역에서 3분 이내에 환승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향후 중앙·강릉선 열차의 GTX B노선 공용으로 기존 지상 선로 용량 확보 및 운행 차량 증편 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교통부 강희업 철도국장은 “GTX B노선은 수도권 서부와 동북부 지역을 관통하여 극심한 출퇴근 문제를 해결할 중요한 철도 간선축이 될 것”이라면서,“GTX가 국민들에게 출퇴근 시간을 돌려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민간사업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 경제
    2022-06-28
  • 정황근 농식품부장관, 대전보훈병원 위문
    농림축산식품부[동국일보]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6월 28일 오후, 대전보훈병원(대전시 대덕구 소재)을 방문하여 직원들이 모은 성금을 전달하며 관계자들을 위로했다. 이번 보훈병원 위문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사회적 예우 분위기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이 자리에서 정황근 장관은 “호국영웅의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의 발전된 조국이 있다”라고 강조하며, “국가유공자의 고마움을 잊지 않는 마음 자세가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 사회
    2022-06-28
  • 외교부 이도훈 2차관, EU 대외관계청 아태실장 접견
    이도훈 2차관, EU 대외관계청 아태실장 접견[동국일보] 이도훈 외교부 2차관은 6월 28일 오후 외교부 청사에서 제18차 한-EU 공동위 참석차 방한한 군나 비간트(Gunnar Wiegand) EU 대외관계청 아태실장을 접견하고, 한-EU 관계 및 경제안보ㆍ공급망 협력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 차관은 신정부 출범과 함께 한-EU 고위급 간 교류ㆍ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평가하고, 핵심 가치를 공유하는 양측이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바탕으로 경제안보ㆍ공급망 분야에서도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고 했다. 양측은 이를 위해 공동위를 포함한 각 급 각 분야에서의 교류ㆍ소통을 강화하면서, 우크라이나 사태, 기후변화 대응 과정에서 가중되고 있는 글로벌 공급망 교란에 대한 공조를 확대하는 한편, 우리 정부와 EU 및 그 회원국들 간 협력하에, 규범에 기반한 국제질서 회복을 위한 노력을 함께 추진해 가기로 했다.
    • 국제
    2022-06-28
  • 국토교통부, 원희룡 장관“한-폴란드, 신공항 등 인프라 협력 강화”
    국토교통부[동국일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6월 28일 마르친 호라와(Marcin Horała) 폴란드 신공항 특명전권대표, 미콜라이 빌드(Mikołaj Wild) 폴란드 신공항사(CPK) 사장 등으로 구성된 폴란드 신공항 협력단과 면담하고, 양국 간 인프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폴란드는 기존 관문공항인 바르샤바 쇼팽 공항을 대체하는 유럽 중동부 지역 최대 규모의 허브공항 건설(복합운송허브 개발사업)을 국가적 프로젝트로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규모는 신공항 건설 등 약 7조원 규모를 포함하여 연계 도로, 철도와 주변지역 개발을 포함하여 총 10조원 정도로 예상된다. 양국은 지난해 2월, 복합운송허브 개발사업의 인프라 전반에 대한 협력 내용을 담은 양해각서를 체결한 데 이어, 12월에는 보다 구체화된 신공항 개발의 협력 강화 양해각서를 추가로 체결하였으며, 이후 인천공항공사와 폴란드 신공항사(CPK)는 실무 워킹그룹을 운영하고 신공항 사업의 가치 및 타당성 평가를 위한 정보교환 등 지속 협력해오고 있다. 이번 면담 자리에서 원희룡 장관은 “현재 인천공항공사가 폴란드 신공항 사업의 전략적 자문사로 참여하는 등 한-폴 양국은 긴밀한 협력관계를 지속 유지하고 있다”면서, “신공항 개발사업과 연계된 고속철도 사업에도 현재 우리나라 국가철도공단이 참여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인프라 분야에서 협력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마르친 호라와 전권대표는 ”신공항 사업에 인천공항공사 등 많은 한국의 기업들이 투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하길 희망하며, 앞으로도 양국 간 협력이 더욱 공고해지길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이번 면담을 통해 양국은 신공항 사업에 대한 협력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으며, 향후 폴란드 신공항 사업과 연계된 설계, 건설사업에 기술력을 갖춘 국내기업들이 참여할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 국제
    2022-06-28
  • 통일부 장관, 장마철 대비 임진강 수해방지시설 방문
    통일부[동국일보]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장마철에 접어듦에 따라 오늘(6월 28일) 경기도 연천군 임진강 수해방지 관련 시설을 방문했다. 한반도가 장마철에 접어들면서, 최근 북한 기상당국은 북한지역의 폭우 및 호우경보를 발효하였으며 이러한 영향으로 우리측 군남댐 수위도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통일부장관은 태풍전망대와 필승교, 군남댐 일원을 방문하여 수해방지시설을 시찰하는 한편, 임진강 수해방지와 관련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관련 시설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했다. 한국수자원공사 연천포천권지사 관계자는 임진강 군남댐 관련 브리핑에서 임진강은 특히 남북이 공유하고 있는 하천으로 북한이 강 상류에 위치하고 있고, 유역의 2/3가 북한에 속해있어 남북한 협력이 더욱 중요한 곳이라고 설명했다. 브리핑 청취 후, 통일부장관은 접경지역 주민의 생명·안전을 위해 북한측은 황강댐 등 방류시 사전에 통보해야 함을 강조했으며, 그간의 홍수로 피해를 겪은 접경지역 주민들께 위로를 전하는 한편, 수해방지를 위해 애쓰는 유관기관 관계자께도 감사를 표했다.
    • 사회
    2022-06-28
  • 산림청, 국가보호종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4개 부처 머리 맞대
    비자란(희귀식물, 멸종위기1급)[동국일보] 산림청은 28일 오후 환경부, 해양수산부, 문화재청과 함께 제16차 국가보호종 보전협의회 실무회의를 가졌다. 정부는 지난 2014년, 부처별 보호종 연구 결과와 기술 등을 공유하고, 중복 종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지휘 본부(컨트롤 타워)를 구축하며, 부처 간 협업 절차 마련 등을 위한 '국가보호종 관리개선 종합대책'을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했다. 한편, 국가보호종은 산림청이 지정하는 희귀·특산식물, 환경부가 지정하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해양수산부가 지정하는 보호 대상 해양생물, 문화재청의 천연기념물 등이 있다. 보전협의회는 2014년 종합대책의 하나로 구성되어, 국가보호종 관련 협업방안 논의, 공동사업 발굴 및 제도개선 사항을 발굴하기 위한 지휘 본부(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가 희귀식물 자생지 정보구축과 고도화 및 종 복원 사례연구 추진 경과(산림청)와 멸종위기 야생생물 종 목록 개정, 종별 보전계획 수립(환경부) 등이 논의됐다. 또한, 해양 보호 생물 서식 실태조사 및 서식지 개선사업 추진사항(해양수산부), 천연기념물 동물의 서식지 환경정비 및 실태조사 계획(문화재청)에 대한 정보도 공유됐다. 특히,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 야생생물 중복 종 연구에 대한 협력, 천연기념물 식물 후계목 유전자원의 보전 및 육성 등 지속적인 협업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이현주 산림환경보호과장은 “보전협의회가 지속적으로 국가보호종의 효율적 관리를 유도하고, 상호 성과 공유를 통해 연구역량을 강화하는 상생과 협력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소통하겠다”라고 말했다.
    • 사회
    • 사회일반
    • 환경
    2022-06-28
  • 이승기, 캡틴플래닛과 뭉쳤다!…컬래버 음원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 발매!
    [사진 = 휴먼메이드 제공] [동국일보] 가수 이승기와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캡틴플래닛이 만났다. 이승기와 캡틴플래닛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가 오는 7월 1일 발매된다.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는 시원한 기타사운드와 이승기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팝 록 곡이다. 평소 록에 대한 애정이 가득했던 이승기는 캡틴플래닛과 함께 록 보컬로서의 면모를 발휘할 수 있는 역량을 담았으며, 캡틴플래닛 역시 기존 앨범에서는 선보이지 못했던 시원한 록 사운드의 곡을 탄생시켰다. 오래전부터 인연을 이어온 두 사람은 최근 이승기의 콘텐츠 '휴먼테이블'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며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고품격 라이브로 선보이고 있다.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 작사 또한 휴먼테이블에서 게스트로 나온 작사가 김이나가 참여했으며, 특별히 음악의 완성도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영국 에비로드 스튜디오의 그래미 수상자 마일즈 쇼웰(Miles Showell)이 마스터링을 맡아 심혈을 기울였다. 현재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 이승기는 지난해 '월간 윤종신'에 참여해 'Slow Starter (슬로우 스타터)'를 발매한데 이어 약 8개월 만에 가수로 돌아와 캡틴플래닛과의 케미를 발산할 예정이다. 캡틴플래닛은 이병호, 최수지로 구성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로, 2020년 데뷔 후 이석훈, 소향, 선우정아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작업을 펼친 바 있다. 최근에는 콘서트 '처음'을 개최해 팬들과 만났다. 한편 이승기와 캡틴플래닛의 케미가 돋보이는 컬래버레이션 음원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는 7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 연예
    • K-pop
    2022-06-28
  • 정진영, 하이콘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煎매니저와 동행!
    정진영 [사진=하이콘 엔터테인먼트] [동국일보] 배우 정진영이 오랜 시간 함께한 매니저와 변함없는 두터운 신뢰와 의리를 바탕으로 신생 기획사인 하이콘 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틀었다. 하이콘 엔터테인먼트는 정진영의 전 소속사에서 담당 매니저로 7년간 함께한 류경모 대표가 독립하며 설립한 신생 연예 기획사이다. 하이콘 엔터테인먼트는 "정진영 배우와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계약을 체결했다. 오랜 시간 쌓인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계약이 이루어진 만큼, 그 믿음이 더 단단해질 수 있도록 정진영 배우가 향후 배우 그리고 감독으로서 나아갈 앞으로의 행보에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크린과 TV, OTT를 넘나들며 활발한 연기 활동 중인 정진영은 최근 영화 '해피 뉴 이어'와 tvN 드라마 '불가살'로 시청자와 만났으며, 드라마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와 이준익 감독의 드라마 데뷔작인 '욘더' 촬영을 마쳤다.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와 '욘더'는 각각 디즈니 플러스와 티빙을 통해 올 가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정진영은 감독 데뷔작인 조진웅 주연의 영화 '사라진 시간'으로 몬트리올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 '베스트 데뷔 특별언급상', 부산영평상과 들꽃영화상에서 '신인감독상'을 수상하는 등 평단과 영화계의 찬사를 받으며 영화감독으로서 성공적인 데뷔도 이뤄냈다. 앞으로 배우뿐만 아니라 감독으로서도 활발한 작품 활동에 대한 기대를 받고 있다. 배우 정진영과 계약을 맺은 하이콘엔터테인먼트는 배우 발굴 및 양성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며, 현재 정유진, 강영준, 오진석, 임성균, 한가람이 소속되어 있다. 정진영이 하이콘엔터테인먼트와 손을 잡고 걸어 나갈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가 쏠린다.  
    • 연예
    • 연예일반
    2022-06-28
  • 스테이씨, 8월 23일 ‘KCON 2022 미국 투어’ 스타트!…글로벌 존재감 빛낸다!
    [사진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동국일보] 그룹 스테이씨 (STAYC)가 미국 투어로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 28일 하이업엔터테인먼트는 “스테이씨 (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가 오는 8월 23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되는 ‘KCON (케이콘) 2022 미국 투어’ 무대에 오른다”고 밝혔다. 스테이씨는 크래비티, 라잇썸, TO1과 함께 ‘KCON 2022 Rookies (루키즈)’로 선정되며 미국의 6개 도시로 투어를 떠난다. 오는 8월 23일 샌프란시스코를 시작으로 25일 미니애폴리스, 27일 휴스턴, 28일 댈러스, 30일 애틀랜타를 거쳐 9월 1일 뉴욕에서 투어의 막을 내린다. 미국 투어에 앞서 스테이씨는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KCON 2022 LA’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리며 다채로운 무대로 전 세계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KCON 2022 LA’는 KCON 첫 개최지 미국 LA에서 맞이하는 10주년 케이콘이자,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전 세계 K팝 팬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대규모로 여는 페스티벌이다. 그동안 ‘SO BAD (소 베드)’, ‘ASAP (에이셉)’, ‘색안경 (STEREOTYPE)’, ‘RUN2U’까지 연달아 히트곡을 발표하며 사랑받았던 스테이씨는 완성도 높은 무대와 색다른 매력으로 막강한 글로벌 존재감을 입증할 전망이다. 한편, 스테이씨는 지난 2월 두 번째 미니앨범 ‘YOUNG-LUV.COM’을 발매하고 ‘RUN2U’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최근에는 ‘KCON 2022 프리미어’ 서울과 시카고, 제 28회 드림콘서트에 출연하며 4세대 대표 그룹다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문화
    • 공연
    2022-06-28
  • 콜린 벨 감독 "무승부 거둘 자격 있었다"
    토론토 현지에서 훈련을 지휘하고 있는 콜린 벨 감독[동국일보]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여자 국가대표팀은 27일 오전 4시(한국 시각)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BMO필드에서 열린 캐나다와의 친선경기에서 득점 없이 0-0으로 비겼다. 벨호는 90분 간 이어진 올림픽 챔피언 캐나다의 맹공에도 득점 기회를 허용하지 않는 무실점 경기를 펼쳤다. 경기 후 진행된 기자회견과 인터뷰에서 콜린 벨 감독은 선수들의 전술적인 모습을 칭찬하며 경기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캐나다 기자들과의 기자회견에서 김혜리, 윤영글, 지소연의 활약을 특히 언급하기도 했다. 하지만 선수들의 체력적인 부분에서 '더 높은 피트니스 레벨'을 요구하기도 했다. 경기 전날 인터뷰에서 질문에 대한 모든 답을 한국어로 말했던 벨 감독은 경기 직후에는 '오늘은 영어로 말하겠습니다. 많이 피곤해요'라고 한국어로 말하며 웃어 보였다. [콜린 벨 감독과의 일문일답] -올림픽 챔피언 캐나다에 득점 기회를 거의 내주지 않고 비겼다. 우리 팀이 조직적으로 잘 준비돼 있었다. 선수들은 전술적인 임무를 굉장히 잘 소화했다. 무승부를 가지고 올 자격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상대를 잘 통제했고 캐나다에게 내준 유일한 위기는 경기 종료 직전 코너킥 상황이었다. -측면 수비수인 김혜리가 백3의 중앙 수비로 나서고 대표팀에서 수비수로 자주 출전한 이영주가 미드필더로 출전하는 등 선수들의 위치에 변화가 있었다. 상대의 성향에 따라 대처했다. 캐나다가 넓은 측면 공간을 공략하기 때문에 측면의 추효주와 장슬기가 넓은 공간으로 이동해서 수비하는 상황이 많이 나왔다. 원래 포지션이 측면 수비인 김혜리가 두 선수의 뒷 공간을 잘 커버했다. 이영주는 원래 포지션이 미드필더인 선수답게 오늘 경기에서는 조소현과 함께 자신의 본래 장점을 잘 살려 중원 지역을 잘 지켰다. -특히 주장 김혜리는 100번째 출장 기록을 세웠는데 김혜리는 오늘 주장다운 멋진 경기를 펼쳤다. 오늘뿐 아니라 내가 한국에 온 이후 그는 항상 훌륭한 선수였고 올림픽 챔피언을 상대로 한 100번째 경기에서 무실점을 기록한 것이 아주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 -골키퍼 윤영글의 활약에 대해 평가하자면? 윤영글은 4월에 치른 베트남과의 평가전 이후 공식 경기를 치른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였다. 윤영글은 지난 10월 미국과의 경기에서도 아주 좋은 활약을 보였었다. 이후 덴마크로 이적했었는데 덴마크에서 출전 기회를 얻지 못했고 지금은 한국에 돌아왔다. 윤영글 외에도 우리는 뛰어난 골키퍼들을 보유하고 있다. 김정미도 좋은 골키퍼이고 성장하는 재능인 류지수도 있다. 다음 달 E-1 챔피언십에는 다른 골키퍼도 출전 기회를 얻을 것이다. -지소연이 공격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지소연은 캐나다의 크리스틴 싱클레어(포틀랜드, A매치 310경기 189골) 같은 선수다. 크리스틴 싱클레어 같은 '월드클래스' 선수는 경기장 안에서 어떤 위치에서든 자신이 원하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지소연도 마찬가지다. 또한 그는 싱클레어와 마찬가지로 팀을 위해 뛰는 선수다. 지소연이 공을 잡으면 팀 전체가 공을 소유하는 시간을 늘리고 공격진영으로 전진할 수 있다. 그 정도 수준의 선수라면 감독이 선수에게 맞춰줘야 한다. -경기에서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선수들의 체력 상태가 아쉬웠다. 우리는 좋은 축구를 했지만 득점하기 위해서는 전방에서 집중력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서는 체력적인 부분이 뒷받침돼야 한다. 대표적으로 강채림과 손화연이 오프사이드에 걸리는 장면이 있었는데 높은 집중력으로 침착한 플레이를 했다면 골키퍼와 1대1 기회를 잡을 수도 있었다. 피트니스 레벨을 끌어올리는 것이 앞으로 우리 팀의 큰 목표라 할 수 있다. -7월 E-1 챔피언십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전술적인 유연함과 피트니스 레벨을 끌어올려야 한다. E-1 챔피언십도 어려운 경기들이 기다리고 있고 월드컵을 위한 준비 과정이라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
    • 스포츠
    2022-06-28
  • ‘제14대 KLPGA 홍보모델’ 화보 촬영 사진 공개...다양한 매력 선보여
    제14대 KLPGA 홍보모델[동국일보] 6월 28일(화), 주식회사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이하 KLPGT)가 다양한 콘셉트의 ‘2022년 제14대 KLPGA 홍보모델’ 화보 촬영 사진을 공개했다. ‘2022년 제14대 KLPGA 홍보모델’은 어느 때보다 뜨거운 골프 팬들의 관심과 애정 속에서 선정됐다. 홍보모델 선정을 위해 진행된 온라인 투표는 역대 최다인 약 1만 명의 참가자와 약 2만 6천 표의 투표수를 기록했는데, 지난해 투표수 1만 1천표보다 2배 넘게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골프 팬들의 열띤 투표로 선정된 김재희(21,메디힐), 박민지(24,NH투자증권), 박현경(22,한국토지신탁), 송가은(22,MG새마을금고), 안지현(23,메디힐), 이가영(23,NH투자증권), 이소미(23,SBI저축은행), 임희정(22,한국토지신탁), 장하나(30,BC카드), 조아연(22,동부건설), 허다빈(24,한화큐셀) 등 11명의 선수는 지난 5월 스튜디오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화보 촬영은 ‘Professional KLPGA!’, ‘Twinkle KLPGA!’, ‘We Love Sports, We Have Passion!’ 등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됐다. 가장 먼저 ‘Professional KLPGA!’ 콘셉트는 골프웨어를 입은 선수들의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담았고, 1월 가넷, 2월 자수정, 3월 아쿠아마린 등 11개 색상의 탄생석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Twinkle KLPGA!’ 콘셉트는 포인트 컬러의 캐주얼 의상을 통해 선수들의 색다른 모습을 그려 냈다. 마지막으로 ‘We Love Sports, We Have Passion!’ 콘셉트에서는 KLPGA 선수들과 다른 스포츠의 콜라보가 이뤄졌다. 선수들은 테니스, 야구, 스케이트, 승마 등 평소에도 즐기거나 경험해보고 싶었던 스포츠 종목을 직접 골라 촬영을 진행했다.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의상을 입은 홍보 모델들의 스포티한 모습을 볼 수 있어 팬들의 눈길을 끈다. 금일 공개한 화보 사진을 활용해 KLPGA는 캘린더, 연하장, 월페이퍼 등 다양한 제작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 카페와 블로그, 포스트뿐만 아니라 KLPGA투어 생중계 채팅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OGQ 이모티콘’을 제작하며, MZ세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티커(GIPHY)를 국내 골프 협회 최초로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한편,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화보 촬영에 임한 ‘제14대 KLPGA 홍보모델’ 11인 중 박민지, 송가은, 임희정을 제외한 8명이 오는 7월 1일(금)부터 열리는 ‘맥콜-모나파크 오픈 with SBS Golf’에 출전을 예고했다. 버치힐에서 펼쳐질 132명의 치열한 승부 속에서 홍보모델의 활약을 지켜보는 것도 대회를 즐기는 또 하나의 관전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스포츠
    2022-06-28
  • SBS 런닝맨, 큰 웃음+시청률 다 잡은 ‘런닝맨 바캉스’, 최고 시청률 6.5%
    SBS 런닝맨 [동국일보] SBS ‘런닝맨’이 시청자들을 대신해 ‘런닝맨 표 바캉스’를 즐기며 큰 웃음을 선사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런닝맨’은 분당 최고 시청률 6.5%까지 치솟았고, 타겟 지표인 ‘2049 시청률’ 역시 2.4%(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로 동시간대 1위를 굳건히 지켰다. 이날 방송은 SNS를 통해 시청자들의 의견을 받아 멤버들이 직접 ‘대행 바캉스’를 선보이는 레이스로 꾸며졌다. 멤버들은 제작진이 준비한 바캉스 룰렛에 ‘유재석 쇼’, ‘김종국과 두더지게임’, ‘허언증 게임’ 등이 적혀있자 “하고 싶은 게 없다”며 강한 불만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멤버들은 첫 번째 미션인 ‘런닝맨 사생대회’를 통해 총 4문제를 맞혀 룰렛에 적힌 ‘김종국과 두더지 게임’ 등을 지웠다. 그만큼 칸을 채워야 하는데 전소민은 “김종국 집으로 한 번 가자”고 제안했고, 유재석은 ‘김종국♥송지효’ 극생팬답게 ‘김종국♥송지효 데이트 1시간’을 적어 김종국의 분노를 자아냈다. 이후 미션은 ‘유재석 쇼’였다. 유재석은 “1시간 동안 하고 싶은 거 할 것”이라며 술래잡기, 수건 줄다리기, 베게 잡기 게임, 토크타임 등으로 멤버들을 쉴 새 없이 몰아붙였다. 토크타임에서 송지효는 “12시에 일어나서 부엌 정리하고 5시쯤 강아지 산책을 나간다. 저녁 7시에 첫 끼 먹고 청소하고 TV보다 밤 12시에 진다”라며 무려 12시간 취침을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멤버들은 먹거리 룰렛을 통해 ‘달걀라면’을 먹게 됐다. 이 과정에서 유재석은 찬물에 면과 스프를 넣고 끓이는 김종국 라면 방식에 불만을 드러냈지만, 막상 먹게 되자 감탄을 하며 흡입해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 미션은 ‘8세 런닝맨의 워터파크 즐기기’였다. 멤버들은 동심으로 돌아간 듯 유쾌한 물놀이를 즐겼고,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6.5%로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한편, ‘벌칙 룰렛’ 결과 유재석, 송지효, 지석진, 하하의 이름을 모두 제치고 ‘벌칙 없음’이 선택되어 모두가 행복한 ‘대행 바캉스’로 마무리했다.  
    • 연예
    • 방송
    2022-06-28
  • MBC ‘호적메이트’, 화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 등극!
    MBC ‘호적메이트’ [동국일보] MBC ‘호적메이트’(기획 최윤정/ 연출 이경원, 정겨운)가 화요일 비드라마 부문 TV화제성 1위에 올랐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호적메이트’가 6월 4주 화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11.20%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1일 방송에서는 1위 가수 최예나·배우 최성민 남매와 이지훈 남매, 이경규 가족의 일상이 화제를 모으며, 비드라마 뉴스기사 수 13위에도 등극했다. 특히 요즘 MZ남매 최예나와 최성민은 베짱이 집주인 동생과 집안일로 바쁜 콩쥐 오빠의 하루를 공개하며 신선한 재미를 주면서도 최남매만의 애틋한 우애로 감동을 전해 각각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8위, 25위를 기록,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호적메이트’는 태어나보니 호적메이트가 된 다른 듯 닮은 본격 남의 집 형제자매 탐구 프로젝트로 매회 스타와 가족의 ‘찐’ 케미 일상을 보여주며, 시청자에게 웃음과 재미는 물론 가족애 진한 감동까지 선사하고 있다. 오늘 28(화) 방송되는 ‘호적메이트’에서는 텐션 폭발 크리에이터 랄랄과 축구코치 동생 이나라 자매의 상극 일상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국가대표 출신 조준호·조준현 쌍둥이가 황대헌 형제를 위해 준비한 조둥이 부산 투어는 물론 남다른 사위 사랑을 자랑하는 예능대부 이경규의 시축 응원기도 그려질 예정이다.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2년 6월 20일부터 26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93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27일 발표한 결과다.  
    • 연예
    • 방송
    2022-06-28
  • KBS2 '징크스의 연인', 서현♡나인우 알콩달콩한 '수비 커플'!
    사진 제공: KBS 2TV 수목드라마 징크스의 연인 선공개 영상 캡처 [동국일보] 서현이 뜬금없는 애교로 나인우를 당황하게 한다. 오는 29일(수) 밤 9시 50분에 방송되는 KBS 2TV 수목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연출 윤상호/ 극본 장윤미) 측은 5회 방송을 앞두고 선공개 영상을 공개했다. 앞서 술에 취한 슬비(서현 분)와 그녀를 돌보느라 쩔쩔매는 수광(나인우 분)의 티격태격 케미가 보는 이들의 흐뭇한 미소를 자아냈다. 특히 문득 잠에서 깬 슬비가 수광에게 입을 맞췄고, 이에 놀란 그가 가슴을 부여잡고 혼자 얼굴을 붉히는 모습은 안방극장의 설렘 지수를 폭발시켰다. 27일(오늘) 공개된 영상 속 슬비는 집에 돌아온 수광에게 대뜸 얼굴을 들이밀어 눈길을 끈다. 수광은 두 눈을 깜빡이며 자신을 바라보는 슬비의 모습에 “눈에 뭐 들어갔어?”라며 걱정한다. 슬비는 수광이 자신의 행동을 알아봐 주지 않자 “안 통하네”라는 말과 함께 이번에는 입술을 열었다, 닫았다를 반복하기도. 그는 그녀의 알 수 없는 행동에 당황하는가 하면, 이내 관심 없는 척 급히 자리를 피해 웃음을 자아낸다. 그런가 하면 슬비는 자신의 애교에도 수광이 꿈적하지 않자 “튕기는 걸 해봐야 하나?”라며 뾰로통한 표정을 지어 귀여움을 자아낸다. 반면 욕실에 들어선 수광은 “왜 저러는 거야?”라며 슬비의 행동을 떠올리다 올라가는 입꼬리를 감추지 못하며 “귀엽네”라고 진짜 속마음을 드러내 ‘수비 커플’의 앞으로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선공개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너무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워 슬비”, “실망시키지 않는구나. 격하게 기다려진다 수요일”, “공수광 가만 안 둬. 누가 그런 거 하래. 귀엽게”, “슬비 수광이 둘이 너무 귀여워” 등 열띤 반응을 보였다. 슬비의 애교 향연으로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하는 가운데, 그녀의 행동이 수광과의 관계에 어떤 영향을 불러올지 본 방송을 더욱 기다려지게 한다. 안방극장을 핑크빛으로 물들이고 있는 ‘수비 커플’ 서현과 나인우의 로맨스 케미는 오는 29일(수) 밤 9시 50분에 방송되는 KBS 2TV 수목드라마 ‘징크스의 연인’ 5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연예
    • 방송
    2022-06-28
  •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이경진, "이 결혼은 하면 안 되겠구나 생각"…소문만 무성한 파혼설 최초 해명
    KBS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동국일보] 이경진, "이 결혼은 하면 안 되겠구나 생각" 파혼설 루머의 진실 최초 고백 이경진이 결혼을 둘러싼 온갖 루머에 대한 진실을 처음으로 털어놓았다. 이경진은 "내가 신혼여행 갔다 왔다는 얘기도 있고 결혼 후 며칠 살다 왔다는 얘기도 있더라"라며 "사실이 아닌 얘기들에 화가 날 때도 있었다"라며 입을 열었고, 이어 "연예계를 떠나 미국에서 새로운 삶을 꿈꿨던 때가 있었다"라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그동안 이경진을 괴롭힌 근거 없는 소문의 진실은? 김청, "결혼하면 연예계 은퇴" ...깜짝 상견례 중 폭탄 발언! 이날 김청과 핑크빛 기류 풍긴 집주인의 어머니와 이모가 집에 방문해 갑작스러운 상견례(?)가 시작됐다. 김청은 어른들이 직접 만들어 온 음식 폭풍 먹방을 선보이는가 하면 "어머님이 너무 고우시다"고 연신 칭찬 세례 이어가며 예비 시어머니(?)에게 잘 보이기 위해 애쓰는 모습을 보였다. "연예인 며느리 생기겠다"며 놀라는 이모를 향해 "연예인 그만두겠다"고 말하며 집주인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에 자매들은 집주인의 어머니에게 "청이 마음에 드냐"고 물었는데. 과연 어머니는 어떤 대답을 했을지? 이경진, "살아계실 때 예쁘게 말 못해 후회" ...엄마 생각에 눈물지은 사연은? 집주인의 어머니와의 만남 이후, 이경진은 "엄마 생각이 난다"며 돌아가신 어머니를 떠올리며 눈물을 흘렸다. 이경진은 "가족이 떠나는 슬픔을 처음 느꼈다"며 큰 언니가 떠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어머니까지 잃어 1년에 가족을 두 명이나 떠나보낸 사연을 고백했다. 이경진은 "살아계실 때 예쁘게 말하지 못해 후회가 된다"며 눈물을 훔쳤는데. 경진에게는 어떤 사연이 있었던 걸까? 굴곡진 경진의 인생사는 6월 28일 화요일 밤 8시 30분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연예
    • 방송
    2022-06-28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