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국제학술대회 주제 목록
[동국일보] 경찰대학은 12. 6일 '경찰의 과학치안, 그 방향을 논하다.'를 주제로 제12회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국제학술대회는 국내·외 치안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경찰교육과 연구 분야에서의 국제협력을 일구는 토론의 장으로, 이번 제12회 학술대회는 ‘경찰의 과학치안, 그 방향을 논하다.’라는 주제로 과학치안의 기본과 원칙 정립, 경찰 현장에 직접 이바지하는 과학치안, 과학치안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연구 개발 활성화 등을 주제로 진행했다.

학술대회에 참가한 국내외 최고의 전문가들은 활발한 논의를 통한 미래 치안 지식을 창출하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다.

학술대회는 총 세 개의 주제로 13시 20분부터 18시까지 진행되며 1.'과학수사의 핵심적 원칙들에 대한 재고: 2023 시드니 선언'〔클라우드 루(Claude Roux) 시드니 공과대 교수〕, 2.'라만을 활용한 현장 마약분석'〔루이스 아로요(Luis Arroyo) & 콜비 옷(Colby Ott) 미국 웨스트 버지니아대 교수〕, 3.'개인식별 및 시기 특정을 위한 법과학 증거 채취 및 분석'(유승진 경찰대 교수) 등 최근 외국에서의 범죄 대응방안 및 국내의 치안 쟁점과 관련하여 발제와 토론으로 구성했다.

송정애 경찰대학장은 “최근 범죄는 새로운 기술의 악용과 범죄자의 증거 은폐 시도 등으로 고도화, 지능화, 다양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치안 현장의 문제를 과학기술로 해결하는 과학치안에 관한 연구와 논의가 중요한 시점이 됐다.”라고 강조했다.

서정범 치안대학원장은 “오늘 학술대회를 통하여 과학치안과 관련된 여러 주제에 대한 해결방법을 모색하고, 앞으로 발전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은 그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 모쪼록 오늘의 학술대회가 과학치안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과학치안에 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50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찰청, 2022 경찰대학 제12회 국제학술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