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대전 과학기술·디지털 혁신기업인과의 대화.PNG

[동국일보] 윤석열 대통령은 2월 7일 오후 대전 카이스트 창업원을 찾아 과학기술‧디지털 혁신기업인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에, 이번 간담회는 지난 2일 'CES 디지털 혁신기업인과의 대화'에 이어 과학기술‧디지털 기반 혁신기업인들과 함께 자리한 행사로, "지역에서 키운 꿈 세계에서 꽃 피우다"라는 슬로건 아래 열렸다.

또한, 윤 대통령이 대전을 직접 방문하여 지역에서 시작해 글로벌로 나아가고 있는 혁신기업인들, 그리고 최근 새로이 창업한 학생 창업자들을 만나 격려하고, 기술창업과 과학기술‧디지털 기반 혁신을 지역으로 확산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대한민국 최고의 과학기술‧디지털 분야 연구소와 교육기관이 쉼 없이 움직이는 대전 지역이 과학기술과 대학교육을 통해 지방시대의 모범이라 강조하는 한편, 지역에 뿌리를 둔 많은 과학기술‧디지털 혁신기업들이 글로벌 무대로 나아가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정부가 대한민국을 세계 최고 혁신 허브로 만들어 든든히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윤 대통령은 간담회에 앞서 초고해상도 위성영상, 삼차원 영상측정 현미경, 시각‧청각‧휠체어 장애인을 위한 AI 민원안내 시스템 등 참석기업의 기술‧제품이 전시된 시연 부스를 관람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15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尹, 대전 과학기술·디지털 혁신기업인과의 대화…"지역에서 키운 꿈 세계에서 꽃 피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