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한일관계 원로 초청 오찬 간담회.PNG

[동국일보] 윤석열 대통령은 3월 15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한일관계 원로 초청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에, 이번 간담회에는 이홍구 前 총리, 김성재 김대중아카데미 원장, 최상용 前 주일대사, 라종일 前 주일대사, 유명환 前 외교부 장관(前 주일대사), 유흥수 前 주일대사, 이대순 한일협력위원회 회장 등 한일관계에 정통한 사회 원로 7인이 참석했다.

특히, 윤 대통령은 지난 3월 6일 발표한 우리 정부의 강제징용 판결 해법과 향후 한일관계 추진 방향에 대한 참석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오랜 기간 전문적 식견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일관계 발전에 기여해 온 원로 인사들의 기여를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한일관계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간담회에 참석한 사회 원로들은 한일관계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위한 대통령의 굳건한 의지를 높이 평가하고, "12년 만에 이뤄지는 우리 정상의 양자 방일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한일 간 안보, 경제, 문화, 인적교류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이 한층 확대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부는 앞으로도 각계각층의 의견을 경청하면서 한일관계의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는 박진 외교부 장관,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이 배석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48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尹, 韓日관계 원로 오찬간담회…"한일관계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위해 힘써 줄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