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동국일보] 「통일미래기획위원회」는 3.15일 14시 권영세 통일부장관 참석하에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신통일미래구상」 수립방향, 「담대한 구상」 추진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영호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하여, 30명의 위원들이 참석했다.

권영세 통일부장관은 더 큰 대한민국으로 도약하는 해답은 통일에 있으며, 우리가 꿈꾸는 통일한국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보다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통일준비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맥락에서, 권영세 통일부장관은 「통일미래기획위원회」의 운영과 관련하여 다음의 세가지를 당부했다.

① 자유·인권·소통·개방 등 인류 보편적 가치가 실현되는 통일미래의 바람직한 모습과 이를 이뤄나갈 전략 제시

② 대한민국의 모든 구성원이 공감하고 존중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통일정책 기반 마련

③ 국민과 국제사회의 다양한 목소리가 오고가는 소통의 통로 역할

참석 위원들은 통일미래 청사진과 추진전략 재정립 필요성에 적극 공감하며, 「신통일미래구상」 수립방향, 「담대한 구상」 추진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지난 2.28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위원 명단 발표 이후, 1명의 위원을 추가로 위촉했다.

「통일미래기획위원회」는 5개 분과위원회별 회의 개최를 시작으로 「신통일미래구상」 수립을 위한 본격적인 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11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일부, 국민·국제사회와 함께 통일미래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