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png

[동국일보] 새만금개발청은 3월 5일 새만금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한‧일 기업 간의 교류협력 증진을 위해 (사)한‧일경제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이번 협약은 그간 양 기관이 한‧일경제인회의, 한일 경제교류포럼 등을 통해 다져온 상호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발전적인 관계를 구축해 나가자는 데 인식을 같이해 추진됐다.

특히, 코로나19로 해외 기업유치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한‧일 기업 간 교류협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력 경제단체와의 업무협약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또한,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양 기관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한‧일 기업 간 교류협력 증진, 한‧일 기업 간 협력 및 투자유치, 홍보 및 교류행사 상호지원 등이다.

아울러, 김 윤 한‧일경제협회장은 "협회와 인연이 두터운 일본 기업들이 새만금에 관심을 갖고 투자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면서 "일전에 새만금에서 한일 환황해 회의가 개최된 데 이어, 

 

앞으로도 협회와 한‧일재단 주관의 회의가 더 자주 열리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이 해외기업들의 다각적인 협력이 이루어지는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해외기업 유치에 매진하면서,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 등 외국인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39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새만금개발청, '한‧일경제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