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예방 생활 수칙
[동국일보] 보건복지부는 3월 21일 13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제16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을 열고, 암 예방 및 암 관리 사업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과 함께 전국 암 관리 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유공자 및 가족, 암 관련 단체 관계자,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등 약 200명이 기념식에 참석하여 열 여섯 번째 암 예방의 날을 축하했으며, 식전 행사인 토론회를 시작으로 보건복지부 장관 개회사, 유공자 포상, 기념사진 촬영, 암관리 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국립암센터 및 대한암예방학회 공동주관으로 '한국인의 암 예방을 위한 주요정책 현황과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토론회에서는 흡연・음주・식이와 관련된 우리나라 암 예방 정책과 문제점, 대안에 관하여 집중 토론하고 암 예방을 위한 차별화된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울러, 기념식 이후에는 국가 암 관리사업담당자의 사기 진작을 위해 '국가암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경남 진주시보건소 등 10개 기관에 대해 장관상을 수여하고, 각각의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유공자에게 포상을 수여하고 기념사를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으로 암을 예방하고, 주기적인 암 검진이 백세시대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첫걸음이다"라고 말하며, 암예방 실천에 대한 개인과 사회의 관심을 강조했다.

더불어, "소아암 치료의 지역 격차 해소를 위해 소아암 지방 거점병원을 육성하여 소아암 환자와 가족이 지역에서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역단위 소아암 진료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38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복지부, 제16회 암 예방의 날 기념, 유공자 포상 및 국가 암 관리 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