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크레인랩 예술심리스튜디오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인생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IQ가 아닌 바로 EQ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능지수(IQ)가 같은 아이라도 정서지능(EQ)이 높은 아이들의 성적이 더 높습니다. 특히 학년이 올라갈수록 정서지능은 학업 성적뿐만 아니라 삶의 만족도에도 큰 영향을 끼칩니다. 해외에서는 정서지능을 위한 교과목이 따로 있을 정도로 아이들의 성장에 있어 정서지능을 매우 중요시합니다. 본원에서는 기질검사와 지능검사를 통해 정서지능이 높은 아이로 자라날 수 있는 로드맵을 제공함으로 주체성을 가진 주도적인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정서발달을 주제로 선정한 그림책을 바탕으로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자기의 생각과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담아 감으로써 정서발달과 정서 힐링을 만들어 내며 거기에 교육을 접목하여 성적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영어 교육자로, 예술치료사로서 많은 아이들을 접하다 보니,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서발달과 심리치료가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부분임을 느꼈지만, 이를 위한 전문적인 프로그램이 아직은 매우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15년간의 영어 교육자로서, 예술치료사로서의 경력에서 쌓은 노하우를 살려 심리치료와 교육을 접목한 정서지능 및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자존감이 높은 아이, 주체성이 높은 아이 더불어 학습능력이 높은 아이로 성장시키기 위해 우선돼야 할 것은 정서지능의 향상입니다본원의 운영 취지는 본원의 예술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지능을 높이고, 긍정적인 감정으로 변화시킴으로써 주체성을 높여 자기 주도적인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돕는 데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학습이 필요한 아이들에게는 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성적을 향상하는 데까지 이르도록 하는 것입니다. 정서지능이 높다는 것은 자기를 잘 아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정서지능이 높은 아이들은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를 알고, 스트레스와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이를 통해 자신에 대해 모르겠다가 아닌, 나는 누구인지를 분명하게 말할 수 있는 자기 주도적인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2.jpg

 

Q 크레인랩 예술심리스튜디오 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차별성, 어필 포인트)

A 많은 경험과 학습을 바탕으로 개발된 본원만의 예술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으며, 그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지능을 높이고 더 나아가 정서 힐링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하는데 그 특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감히 저만큼 이 분야를 잘 아는 사람은 없을 거라는 자부심과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육만을 위한 것도 아니고, 심리치료만을 위한 것도 아닌 교육과 치료를 접목하여 두 가지 면에서 모두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는 차별성 있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없다는 속담이 있지만, 본원에 오시면 두 마리의 토끼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아이들의 표정이 달라지고, 스스로 원해서 하는 학습으로 성적이 향상되어 가는 과정을 보는 것 자체가 보람입니다. 제가 느끼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아이들도 본인 스스로 달라진 부분들을 깨닫고 저에게 감사의 인사를 하거나, 부모님들이 자녀의 달라진 모습을 지인들에게 말하여 소개받고 오시는 분들을 응대할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현재는 영유아 및 유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좀 더 다양한 연령층에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남녀노소 누구든지 자기의 생각과 마음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거기에서 그치지 않고 학생들에게는 학습능력 향상을, 성인은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돕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예술치료사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통합예술치료 및 교육 연구원으로 좀 더 전문적인 지식을 쌓았지만,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기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기회를 만들어, 더 많은 지식과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크레인랩은 누구나 찾을 수 있는 문화공간, 정서 힐링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공간으로 크레인랩의 예술치료 프로그램을 통하여 안전하게 마음을 열고 다양한 예술 활동들을 통하여 자기를 표현함으로 안정적인 정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32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감정을 치료하는 예술치료사 용인 '크레인랩 예술심리스튜디오' 이유미 대표를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