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png

[동국일보] 새만금개발청은 4월 27일 ㈜평강B.I.M과 새만금에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전착도장 설비를 구축하기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협약식에는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을 비롯해 우범기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신현승 군산시 부시장, 김우상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산업단지사업단장, 

 

이성수 (재)자동차융합기술원장, 최길호 ㈜평강B.I.M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특히, 새만금개발청과 ㈜평강B.I.M은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새만금 국가산단(1공구) 내 6만 5천㎡ 규모의 용지에 323억 원을 투자하여 전착도장과 특장차 제조 등을 위한 설비를 구축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특장차 분야의 기술향상은 물론 수출 증대와 새만금 산단 내 미래차 집적화단지의 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현재 새만금 산업단지는 미래차 분야를 전략산업으로 선정하여 관련 제조기업연구기관의 투자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통해 전기차, 특장차, 전장부품 등 자동차 관련 기업의 투자가 활발히 이뤄질 전망이다.


아울러, 이번에 투자를 결정한 ㈜평강B.I.M은 2000년에 설립되어 구조‧구난차량 개발‧제작과 태양광 발전 사업 등을 이어가고 있으며 새만금 지역에 위치한, 

 

(재)자동차융합기술원, 상용차‧특장차 제조 기업 간 협력을 통해 국내 자동차 산업 견인과 수출 증대를 꾀하고 있다.

 

한편,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특장차 제조 전문기업인 ㈜평강B.I.M의 투자를 환영하며, 앞으로 새만금에서의 원활한 사업운영을 위해 전라북도‧군산시 등 관련 지자체와 함께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면서, 

 

"새만금 산단에 조성되는 미래차 집적화단지가 전기차‧자율차 산업의 중심지로 부상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71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새만금청, '자동차 전착도장 설비 투자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