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3115714-53285.png

[동국일보] 2020 도쿄올림픽 10일 차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금메달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한국 체조의 기대주로 꼽히던 신재환이 한국 체조 역사상 두 번째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2020 도쿄올림픽에서 양궁과 펜싱에 이어 대한민국에 6번째 금메달을 안긴 3번째 종목은 체조가 됐다. 

 

특히, 전날 여서정이 여자 도마에서 동메달을 차지한 것에 이어 신재환이 금메달을 목에 걸면서 체조는 금 1개, 동 1개라는 최고의 성적을 냈다.

또한, 메달 기대주였던 양학선은 결승 진출에 실패했고 그의 뒤를 이을 차세대 기대주였던 신재환이 예선에서 전체 선수들 중 1위를 차지하면서 2일(월) 열린 결승 무대에서 신재환은 8명의 선수 중 6번째로 출전했다.

 

아울러, 1차시기에 공중에서 세바퀴 반을 돈 뒤 착지하는 난도 6.0의 기술을 선보인 신재환은 착지에서 약간의 실수가 있었음에도 군더더기 없는 연기와 고난도 기술로 14.733점을 받았고, 

 

2차시기의 기술 난도는 5.6으로 이번에는 도약부터 착지까지 완벽한 연기를 선보였고 1, 2차 평균 14.783점으로 1위에 올랐다. 

 

이어, 그의 메달은 런던올림픽 양학선의 금메달 이후 9년 만인 동시에 한국 체조 통틀어 2번째 금메달로 더욱 깊은 의미를 지니게 되면서 여홍철, 양학선에 이어 어엿한 '도마의 신' 계보를 잇게 된 신재환의 앞으로가 더욱 기대를 모은다.

또한, 배드민턴 여자 복식에서 나란히 4강에 올랐던 두 조가 결승 진출에 실패하면서 이소희-신승찬 조와 김소영-공희용 조가 동메달을 놓고 겨루며 진성한 스포츠 정신을 발휘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고 멋진 경기를 보여줬다. 

 

아울러, 김소영-공희용 조가 2-0으로 이겨 첫 올림픽 메달을 품에 안았으며 진심으로 최선을 다했던 네 선수의 경기는 빛나는 우정과 진정한 스포츠 정신에 대한 깊은 울림을 전하면서 레전드 명승부로 기억에 남을 것으로 보인다. 

 

이어, 한국 야구 대표팀은 이스라엘을 상대로 한 본선라운드 2차전에서 18개의 안타가 폭발하면서 11-1로 7회 콜드게임으로 이스라엘을 가뿐히 제압해 준경승 진출에 성공했으며, 

 

이번 경기로 인해 분위기 반등에 성공한 우리나라 대표팀이 과연 다음 준결승전에서도 폭발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어 챔피언의 자리를 지킬 수 있을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2020 도쿄올림픽에서 단체전 종목만을 남겨두고 있는 탁구도 남자 단체팀은 브라질은 상대로 8강전에서 완파하며 준결승에 올랐고 준결승에서 만나는 상대는 중국으로, 

 

또 한 번의 기적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여자 단체팀 역시 폴란드를 이기면서 8강에 올라섰다.

끝으로, 대한민국은 종합순위 9위를 유지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77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재환, 2020 도쿄올림픽 체조 '6번째 금메달' 획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