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2022 Next-Level Camp 로고
[동국일보] KBO(총재 정지택)는 내년 1월과 2월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개최되는 '2022 KBO Next-Level Training Camp'에서 우수 유소년 선수들을 지도할 코칭스태프를 확정했다.

이번 캠프를 총괄하여 이끌어 갈 감독으로는 장종훈 전 한화, 롯데 코치를 선임했다. 장종훈 감독은 KBO 리그 최초의 시즌 40홈런 달성(1992년 41홈런) 및 3년 연속 홈런왕을 차지했던 1990년대 최고의 홈런 타자였다. 2005년 한화이글스 구단 최초의 영구결번 선수로 은퇴한 후에는 한화와 롯데에서 타격코치를 역임했다. 

 

드래프트에서 지명받지 못하고 연습생(현 육성선수)으로 입단한 후 끊임없는 연습 과정을 거쳐 당대 KBO 리그 최고의 타자가 된 장종훈 감독은 많은 유소년 선수들에게 귀감이 될 전망이다.

장종훈 감독과 함께 유소년 꿈나무들을 지도해 갈 코칭스태프는 김동수 배터리 코치, 차명주, 홍민구 투수코치, 이종열 타격코치, 채종국 수비‧주루코치 등 총 5명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코칭스태프의 축적된 노하우를 통한 기본적인 기술지도와 함께 바이오메카닉스, 투구‧타구 트래킹 등 각종 데이터 측정을 통해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선수의 능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나갈 것이며, 이를 위해 차명주 코치가 바이오메카닉스 전담 역할을 겸임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캠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며, 서귀포시에서 야구장과 실내 연습장 및 훈련에 필요한 기타 제반 시설을 제공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72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KBO Next-Level Training Camp' 코칭스태프 확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