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13113440-35974.png

[동국일보]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병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두 번째인「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은 공정한 병역, 나라 사랑 등을 주제로 2020년 4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본 공모전은 초·중·고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며, 개인 참여 또는 3명까지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영상장르는 제한이 없고, 영상길이는 30초 ~ 3분이하면 된다.

이에, 참여 방법은 공모전 누리집(www.mma9090.com)을 통해 신청하며, 관련 문의는 해당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아울러, 심사는 병무청 유튜브를 통해 게재된 후 심사위원 평가 등으로 입상여부가 결정된다. 심사결과는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8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대상인 국방부장관상과 병무청장상 등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한편, 모종화 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 국민이 공정한 병역이행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끝으로, “초·중·고 학생 및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부모님과 학교 관계자, 광고창작자(크리에이터)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73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병무청,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