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일보] 외교부는 2022.5.24.(화) 12:45-13:45(태국 시간) 간 제78차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UNESCAP) 총회 계기 ‘아태지역 탄소중립 협력’에 관한 행사를 베트남 자원환경부와 공동으로 개최하였다.

김효은 기후변화대사는 개회사를 통해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아태지역의 협력이 포용적인 글로벌 탄소중립 달성에 모범이 될 수 있다고 하면서, 글로벌 녹색경제 전환을 선도하기 위해 아태지역 차원의 협력 증진 방안을 적극 모색해나가자고 독려하였다.

    동 계기, 글로벌메탄서약(Global Methane Pledge) 참여국으로서 아세안 국가들의 메탄 감축을 지원하고 한국의 에너지, 농업, 폐기물 분야의 메탄 감축 우수사례 및 기술을 전수하고자 추진 중인 ‘한-아세안 메탄행동 파트너십(PARMA)’을 소개하였다.

아울러, 김효은 기후변화대사는 우리 신정부의 기후정책과 비전을 소개하고, 세계 10위권 경제대국이자 글로벌 중추 국가로서 우리나라가 기후변화 대응 및 글로벌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국격에 걸맞은 기여를 적극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언급하였다.

    특히 야심찬 2030 국가 온실가스감축목표(NDC)를 지속 이행하겠다고 명시하여 기업과 시장에 분명한 신호를 주고, 우리나라 기후정책의 예측 가능성, 일관성, 연속성을 제고하였다고 소개하였다.

한편, 동 행사에는 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일본 등 UNESCAP 회원국 및 GGGI 등 국제기구 전문가가 참석하여,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정책기술재원 관련 국제협력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의 역내협력 확대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아태지역의 지속가능발전 진전을 위한 공동 의제”를 주제로 개최된 금번 UNESCAP 총회에서 탄소중립 협력 강화를 위한 행사를 개최하여, 글로벌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우리의 협력의지와 기후변화 대응 리더십을 시현한 것으로 평가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100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78차 ESCAP 연차총회 계기 아태지역 탄소중립 협력에 관한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