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사계 인터뷰'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커피에 진심인 바리스타이자 사계:계절을품다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사장 이고은입니다사계:계절을품다는 음료 한 잔에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맛을 모두 담는다는 뜻을 담고 있으며, 20236월에 오픈하여 대구 도남동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리스타 과정을 이수하여 모든 음료와 디저트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커피의 기본인 원두부터 최상급으로 내려 최고의 커피 맛을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사계를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되시나요?

A 이전까지는 카페를 좋아하던 1인이었습니다. 지역을 돌아다니며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다 보니 고객분들이 눈치를 보지 않고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나만의 아지트, 모임 장소 등과 같은 공간을 만들어 드리고 싶어 설립하였습니다. 카페라는 공간은 빠질 수 없는 장소가 되었지만 저렴한 재료가 아닌 좋은 원두, 좋은 재료로 만든 저만의 레시피로 힐링이 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사계를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먹는 음식을 제공해 드리다 보니 위생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매달 해충 방역, 식품 관리 전문 업체를 통해 관리받고 있으며 개개인의 위생에도 최선을 다해 신경 쓰고 있습니다. 저렴한 일반적인 커피가 아닌 좋은 원두와 좋은 재료로 만든 음료, 디저트를 사계만의 공간에서 달콤하고 힐링이 되는 여유로운 시간을 제공해 드리는 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2.jpg

 

사계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좋은 재료로 만든 음료인지 다시 오고 싶은 카페인지 물음을 통한 기준으로 만족스로운 카페 문화를 제공하고 다시 방문하고 싶은 카페를 만들자는 생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좋은 재료로 만든 메뉴, 신메뉴 개발, 계절 음료와 시그니처메뉴 제공, 분위기 좋은 공간 연출, 위생적인 공간과 친절한 응대로 저희 사계를 이용해 주시는 시간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사계는 커피의 맛이 변하지 않도록 신경 쓰고 있으며, 수제 청으로 만든 음료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맛이 약하지 않으며 진한 맛으로 여운이 남는 음료의 맛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사계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카페이다 보니 홀과 야외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고객님들의 기분 좋은 피드백이 오는 모든 날이 해당이 됩니다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서서 쉬지 않고 일하다 보니 체력적으로 힘이 많이 들지만, 사장님 덕분에 맛있는 커피를 마신다, 음료 너무 맛있어서 단골이 되겠다, 반려동물과 갈 수 있는 곳이 많이 없는데 같이 힐링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등의 좋은 이야기를 해주시면 씻긴 듯이 피로가 싹 날아갑니다. 이것이 제가 일을 계속할 수 있는 원동력이며 해야 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3.jpg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대구 카페 하면 사계:계절을품다가 먼저 떠오르게 하는 것이며 그만큼 만족시켜드리기 위해 더욱 집중할 생각입니다. 사업적으로는 사계 카페를 지역 곳곳에 지점을 만들어 규모를 더 확장해 보자는 목표를 가지고 운영해 나가는 것이 저의 목표이고, 한 가지 더 꿈이 있다면 사계라는 이름처럼 카페의 층마다 계절의 특징을 살린 테마로 꾸며진 그 지역의 상징적인 카페를 세우는 게 저의 꿈입니다.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사계:계절을품다 카페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시는 모든 고객님들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정성 들여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를 준비하겠습니다. 편한 공간을 지향하는 사계:계절을품다 카페에서 간단한 디저트와 맛있는 커피, 음료로 편한 시간을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11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광역시 북구 계절을 품은 감성 카페 '사계' 이고은 사장을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