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에스에스오엠 주식회사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에스에스오엠 주식회사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SSOM주식회사 대표 최모임입니다. 저희 SSOM에서는 여성을 포괄하고 저출산에 특화된 여성, 임산부 강연을 하고 있는 강사이자 대학교에 교수이기도 하며, 프리미엄 여성자궁관리 샵 브랜드 GOSUN을 만든 사람이기도 합니다. 여성에 대해 연구하고 강연을 하면서 관리까지 하다 보니 많을 것들을 느끼며 알게 되는 것이 많습니다. 이중 여자라면 꼭 알았으면 좋겠다 하는 내용들로 교육을 진행하면서 책을 쓰기도 하며 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Q 에스에스오엠 주식회사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저는 여성, 특히 뷰티 관련업에 오랫동안 종사했었습니다. 남들이 다 알만한 병원 관리시스템, VIP관리 상담 등 체계와 시스템을 만들기도 하였고, 동남아에 화장품 등 제품 교육과 관리매뉴얼 구축 현지샵과 병원 컨설팅과 같은 일을 하다가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게 되었을 때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여성으로서의 삶뿐만 아닌 자신을 발견하였습니다. 이건 모든 여성들이 출산 전과 후를 새롭게 느끼게 되는 부분일 텐데, 이런 새로운 나에 대해 궁금했고 알아가고자 했으나 자세하게 교육을 하거나 관리하는 것에 대해 알려주는 곳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직접 발로 뛰며 알아보고 경험하면서, 전문가와 같이 오랜 시간 연구하여 SSOM주식회사 토탈 여성 건강관리 및 교육을 하는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2.jpg

 

Q 에스에스오엠 주식회사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SSOM주식회사는 여러 가지 사업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첫 번째로는 GOSUN이라는 프리미엄 여성자궁관리를 하는 가맹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여성 자궁관리는 예로부터 좌욕, 좌훈, 아로마 등 여러 민간요법이 있지만, 조금 더 전문적으로 접근하여 여성들에게 특화된 제품과 기기 등을 만들어 집에서도 쉽게 관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모든 여성분들의 건강과 몸에 대한 고민을 혼자 앓지 않고 관리를 통해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챙기고 유지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두 번째는 교육사업입니다. 여성의 날, 임산부들을 위한 강연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여성이라 해도 자신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산후 우울증이 왜 생기는지, 심각성이 무엇인지는 잘 알려져 있지만 이를 예방하고 대처하는 것에 대해 잘 모르시는 여성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병원을 방문해서 치료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을 이해하고 인정하며, 주변 사람들도 이를 인지하고 서로가 돕고 보듬어 준다면, 이를 심각하게 키우지 않고 열병처럼 잠시 겪고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여성교육은 모든 분들에게 필요한 교육이기에 지자체 교육, 무료강연도 하고 있고, 대학교 특강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제가 가장 오래 하고 잘하는 컨설팅입니다. 우리나라에 너무나도 많은 뷰티 샵과 병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잘 되는 건 아닙니다. 생겼다 없어지고를 반복하고 있는데 이는 병원도 마찬가지입니다. 저희가 진행하는 컨설팅은 현 지역에서 지속 가능하고 원활한 운영이 가능한 가격대의 관리 프로그램을 선정, 이에 수준 높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과, 매뉴얼 등을 만들어 주고, 각각의 샵과 병원만의 개성을 찾아서,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3.jpg

 

Q 에스에스오엠 주식회사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이 사업을 2018년부터 지속해서 하다 보니 저만 이런 고민을 했던 게 아니구나라는 것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경험과 문제를 않고 누구는 속앓이를 하고 누구는 병원을 찾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모두가 그런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시술과 수술을 제안받거나 지속적으로 항생제 처방만 받게 된다면, 저라도 이건 어쩔 수 없는 일이구나 하고 포기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그렇게 반 포기하신 분들이 저를 찾아오십니다. 마지막이라고 생각하신 분도 계시고, 혹시나 또는 어떻게든 개선하고 싶다는 열망을 가진 분들 또한 많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과 관리와 교육을 하다 보면 많은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정말 누구에게도 하지 못했던 속에 있던 그 모든 것들을 토해내시며 심적으로 치유되고 고민이 개선되는 것을 스스로가 느낄 때 그분들의 삶의 질이 완전히 달라지게 됩니다. 그런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듣는 것만으로도 이 일에 보람을 느끼고 저만의 사명감을 느끼게 됩니다. 저를 안 만나본 분은 있어도 한 번만 만난 분은 없다 자부합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저희 SSOM주식회사는 여성을 위한 여성에 의한 회사입니다. 그러다 보니 교육도 관리도 모두 여성에 중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GOSUN은 여성 프리미엄 자궁관리 서비스로서 모든 여성들이 고민하지 말고 스킨 케어처럼 편하게 관리하며 자궁과 자신의 건강을 유지하고 지킬 수 있게 되는 것이 목표이고, 여성들에게 필요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받으실 수 있게 하는 것과 국내만이 아닌 전 세계 여성들을 대상으로 확장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준비하며 SSOM은 여성만이 아닌 성장기 어린이와 아이, 그리고 남성까지 포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저는 현재도 강단에 서고 있지만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출산에 대한 인식, 임산부, 여성성 등 무조건 숨기고 부끄러워하는 문화는 아이러니하게도 우리나라에만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변화를 하려는 의지가 기지개를 켜고 있지만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이런 교육이 당연하지 않고, 접하기 쉽지 않고 알고도 현실의 벽 때문에 거리를 두게 되고, 이유는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더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는 교육과 강연을 많이 진행하고, 토론회 등 여러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그러다 보면 언젠가 사람들의 인식이 변화되고 행복한 삶으로의 한 걸음을 내디딜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저는 모든 사람들이 행복해지는 모든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47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저출산, 임신, 자궁관리 프로그램을 만든 '에스에스오엠 주식회사' 최모임 대표를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