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강좌 안내장
[동국일보]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소장 오성대)는 2024년 5월 29일에 전쟁기념관 2층 6·25전쟁 아카이브센터에서 시민에게 다가가는 『2024년 군사사 시민강좌』를 개최했다.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는 국내 최고의 군사사 전문연구기관으로서 군사사 연구성과물 발간 및 보급, 학술세미나와 시민강좌 실시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군사사 연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시민들의 군사역사에 대한 높은 관심에 부응하여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노력하여 왔다.

군사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역사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2024년 군사사 시민강좌는 ‘고중세 전쟁 따라잡기‘라는 대주제 아래 5월 29일, 6월 5일, 6월 12일 총 3회에 걸쳐 진행하기로 계획됐다. 오늘 5월 29일에는 군사(軍史)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고대의 전쟁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역사 분야의 최고 권위자인 권중달 중앙대학교 명예교수가 강연했다.

이어서 6월 5일에는 이상훈 육군사관학교 교수가 ’우리가 모르는 나당전쟁 이야기‘라는 주제로, 6월 12일에는 KBS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의 원작자인 길승수 역사소설가가 ’전쟁의 재현‘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오성대 군사편찬연구소장은 “우리 연구소는 군사역사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군사사 시민강좌를 기획했으며, 매년 전쟁과 역사에 관한 흥미로운 주제를 발굴하고, 관련 분야의 최고 권위자를 초청하여 강연하고, 시민과 직접 소통하고 자리를 마련한다”면서,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시민들의 흥미와 기대를 충족할 수 있는 시민강좌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92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방부, 시민들과 함께 전쟁사 따라잡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