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동국일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2024년 여름방학 과학교실과 과학캠프'를 7월 25일부터 8월 14일까지 3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과학교실은 “여름방학과 스포츠”를 주제로 유아부터 초등학생(총 680명)에게 흥미와 재미가 가득한 다양한 프로그램 17개를 운영한다.

이번 과학교실은 여름방학 및 2024년 파리 올림픽 개최 등을 맞이하여 과학의 기초뿐만 아니라 생활 속의 과학 원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과학탐구 역량 함양과 과학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여름방학 과학캠프는“인공지능과 함께하는 생명과학 여행”을 주제로 전국의 초등 4~6학년 대상 1박 2일 과정 총 6기(240명)를 운영한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KAIST) 대학생 멘토와 함께 1박 2일 동안생물의 진화와 생존 방식, DNA 염기서열 등에 대해 이해하고,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최신 생명과학 연구 분야와 미래사회에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국립중앙과학관 권석민 관장은 “평소 학교 밖 과학체험 활동이 부족했을 학생들이 무더운 여름방학 기간 동안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과학을 즐기고 배우면서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력을 높여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접수는 여름방학 과학교실은 7월 10일(수) 10시, 여름방학 과학캠프는 7월 11일(목) 14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www.science.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68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신나는 여름방학!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과학을 즐기고! 배우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