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S 사무총장 면담사진.jpg

[동국일보]이주일 외교부 중남미국장은 제79차 유엔 총회 참석 계기 로돌포 사봉헤 카리브국가연합(ACS) 사무총장을 9.27.(면담하여기후변화 대응해양협력인적교류 등 분야에서 한-ACS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 국장은 금년 ACS 창립 30주년을 축하하고 1998년 우리의 옵서버 가입 이래 활발히 지속되어 온 한-ACS  고위급 교류를 평가했다.

 

사봉헤 사무총장은 카리브 지역이 당면한 최대 과제인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국이 추진해 온 카리브 해안선 모니터링 사업에 대해 사의를 표했으며에 이 국장은 동 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한 ACS 측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이 국장은 한국과 ACS 간 협력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한-카리브 공동 해양연구센터 설립이 원활하게 추진되어양 지역간 해양협력이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아울러금년 카리브 지역 최초로 우리 청년인턴이 ACS에 파견되었음을 평가하면서앞으로도 우리 청년들의 카리브 지역에 대한 관심이 증대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금번 면담은 지난 5월 전홍조 외교장관 특사의 ACS 각료회의 파견 계기 면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한-ACS 간 고위급 면담으로향후 ACS와의 협력 강화를 위한 기반을 공고히 한 것으로 평가된다.

 

(출처 : 외교부)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34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주일 외교부 중남미국장, 카리브국가연합(ACS) 사무총장 면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