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K보컬 인터뷰'

 

Q 대표님과 K보컬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저는 수원 북문에 있는 취미 보컬 레슨 전문 K보컬 대표 김재근입니다. 교육에 큰 꿈을 가지고 있는 보컬 레슨 경력 17년의 베테랑 원장을 중심으로 탄탄한 실력의 강사님들과 함께 수강생분들의 최고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습실마다 다른 느낌의 인테리어로 신선한 느낌을 주며 접근성이 좋고 학원 주변 맛집도 정말 많습니다.

 

Q K보컬을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오랜 기간 보컬 레슨을 통해서 교육에 대한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노래하는 데 있어서 재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이며, 이를 통해 재능도 만들어지고 노력을 할 수 있는 힘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분야에서도 지금보다 나아지는 데 있어서 재능은 결코 필요가 없습니다우리는 어떠한 생각을 하고 어떠한 노력을 하느냐에 따라서 만들어지게 되어 있습니다아직도 갈 길이 멀지만 제가 깨달은 것들을 많은 분께 전달하고 싶은 마음에 설립하게 되었습니다이런 방식의 교육은 어릴 때부터 받는 것이 좋습니다그래서 저의 최종 목표는 이러한 교육철학을 기반으로 한 초등학교 설립입니다.

 

Q K보컬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저는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닌 스스로 께우 칠 수 있는 교육방식으로 진행합니다무엇을 배우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배우는가에도 초점을 맞추어 노래뿐만 아니라 또 다른 것들을 배워 나갈 때도 훨씬 효율적이며, 자유롭고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힘을 키워드리고 싶습니다. 선생님 없이 스스로 성장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은 저희 K보컬만의 독보적인 교육 방법입니다사실 학원의 입장에서는 수강생을 길게 교육하며 유지하는 것이 이득이지만 저희는 수강생분들이 올바른 방법의 교육을 받고 가슴 깊이 만족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그렇기에 원장이 직접 수강생과 교류하고 강사와 소통하며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항상 하고 있습니다.

 

2.jpg


Q K보컬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저희는 근본적인 기초를 다져 특정 한두 곡이 아닌 모든 노래를 잘 부르자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슬로건에 맞게 소리의 근본부터 바꾸는 수업을 진행합니다. 물론 단기적인 레슨도 원하시는 범위 안에서는 진행하기도 하지만 교육하는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해 주입식 교육이 아닌 스스로 께우치며 선생님이 없어도 성장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있습니다

 

노래를 잘 부를 수 있으려면 갖춰야 하는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고, 과정을 찾아 나가는 어려움에서도 견디고 이겨낼 수 있는 내면의 힘을 함께 키워 갈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합니다. 이 부분은 남녀노소 전혀 상관없이 발전할 수 있는 부분이고, 저희 학원에는 현재 9~70대까지도 수강을 받고 있습니다. 수강생분들은 연습실도 연중무휴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 많은 분들이 빠른 발전을 이루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송년회, 버스킹 모임, 보드게임 모임 등 주기적인 모임도 가져서 서로가 함께 노래에 대해 논의도 하고 놀기도 합니다.

 

Q K보컬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노래뿐만 아니라 교육에 관심이 있고 노래 그 이상을 배워가는 수강생들을 보면 이 직업에 항상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전 연령대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특별히 기억에 남는 수강생 한 분은 50대 여자 수강생분입니다. 그분은 지병과 우울증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취미 생활을 가져보라는 주변의 권유로 시작하게 되었는데 노래를 배우면서 점차 나아지는 본인의 모습을 보며 노래뿐 아니라 다른 일상 생활도 잘할 수 있게 되고 정신적으로도 긍정적이고 건강해져 지병도 이겨내고 우울증도 사라지게 되어 기뻐하며 감사 인사를 오셨던 것이 생각납니다

 

또한, 평생 노래는 어렵다고만 생각했던 분야였는데 잘 부를 수 있게 되면서 노래뿐 아니라 삶이 달라졌다고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오실 때마다 달라지시는 모습과 표정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노래는 자신감과 자존감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올릴 수 있는 분야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3.jpg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최종 목표는 초등학교 설립입니다. 저의 교육철학의 핵심은 근본적인 부분에서 한 가지를 익히게 되면 다른 어떤 분야에서도 적용할 수 있고 스스로가 높은 삶을 살아갈 수 있게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인성, 사회성, 등 창의적인 부분을 배울 수 있는 교육기관을 설립하고 싶습니다. 자립심과 스스로 사고하고 판단하는 힘을 어릴 때부터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흔히 타고난 재능이 있어야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타고나는 것은 미미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것을 하더라도 해보지 않았던 것을 해보면서 점차 나아져 가는 것입니다. 여러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재능보다는 피땀으로 이루어진 노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엄청난 노력으로 얻어낸 무언가를 보고 사람들은 그것을 보고 재능이라고 부르는 것을 보고 느꼈습니다. 익히 알려진 위대한 모든 분야의 정점에 있는 사람들, 천재라고 불리는 사람들의 노력은 상상을 초월하며 피나는 노력이 숨어 있습니다

 

또한, 위대한 업적은 노력이전의 교육으로 갖춰진 것들이 있었고, 이후 노력을 통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스스로 재능이 없기에 안된다고 말을 하기 이전에 좋아하고 하고 싶었던 것들을 시도해 보고 조금씩이라도 노력해 본다면 반드시 지금보다 좋아지는 나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우리 내면의 모든 것들은 교육과 경험을 통해 만들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경험과 교육이 중요하고 교육이 주는 힘은 정말 위대합니다. 여러분 모두 용기를 가지고 무엇이든 도전해 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전체댓글 1

  • 01155
우왕

이런 화목한 분위기에서 저도 한번 배워보고 싶네요∼ 잘 읽고 갑니당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0^∼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원시 장안구 취미 보컬 레슨 전문학원 'K보컬' 김재근 대표를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