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피아노라떼 피아노교습소 인터뷰'

 

Q 대표님과 피아노라떼 피아노교습소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피아노라떼 피아노교습소를 운영하는 원장 이다은입니다저는 대학교에서 피아노 학과를 전공하고, 석사로 음악교육학을 전공했습니다. 저희 피아노라떼 피아노교습소는 원장인 제가 직접 수업을 진행하는 학원입니다.

 

Q 피아노라떼 피아노교습소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지금 우리 시대는 지식도 중요하지만, 감성, 인격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협동심, 개인의 소질과 능력을 배양하는 학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음악은 어린이들의 인격 형성에 아주 중요한 자리를 차지합니다. 피아노는 모든 악기 중 처음 배우기 가장 좋은 악기이면서 음악을 접하기에 최고의 악기이며 가장 기본이 되는 악기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의 전인적 품성 개발과 인격 함양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앞으로 살아갈 삶의 원동력이 될 수 있음을 확신합니다.

 

Q 피아노라떼 피아노교습소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피아노를 잘 치게 하는 기능적인 부분도 간과해서는 안 되겠지만 음악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아이로 자라게 하는 일에 중점을 둡니다. 그러기 위해 숨어 있는 자질과 감성을 일깨워 주고 연주를 통해 성취감을 맛보게 하여 다른 학습 활동도 진취적으로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 주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음악이 아이들의 삶 속에 생활로 자리매김하여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하는 일입니다.

 

2.jpg

 

Q 피아노라떼 피아노교습소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첫 번째로 저희 학원은 일주일에 한 번 특강을 하는데 다중지능을 접목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 전문 분야의 선생님들이 만드시는 민뮤직특강프로그램을 수료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춘 트랜디하고 독특한 교육,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생각하는 창의융합복합교육, 아이들의 좌뇌와 우뇌를 모두 개발시켜주는 교육, 교과 놀이학습을 결합한 다양한 활동으로 집중력, 사고력, 창의력, 논리력, 청력, 상상력을 자극하는 교육 등 특강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매주 아이들과 재미있게 수업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저와 아이들 간의 라포형성이 잘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저와 노는 것을 좋아하고 얘기하는 것을 좋아해서 학원 오는 것을 즐거워합니다. 학원 오는 것이 즐거워야 학원에 오래 있게 되고 그래야 연습 시간도 늘어나 실력이 느는 것이기 때문에 자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콩쿠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학원이 콩쿠르를 준비하지만, 콩쿠르를 하지 않는 학원들도 있습니다. 저희는 매년 아이들의 신청을 받아 진행하고 있고, 올해는 2번의 콩쿠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녁에 나와서 연습하고 확인하는 부분들도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나와서 즐겁게 연습하고 있습니다. 제가 나이가 많지 않은 만큼 아이들과 공감대를 잘 형성하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잘 소통하고 부모님들과의 관계 형성도 잘 되어있으며, 저는 대학교 피아노 전공과 대학원 과정에서 음악교육 전공을 하였기 때문에 피아노뿐만 아닌 이외의 교육적인 부분까지 좀 더 배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Q 피아노라떼 피아노교습소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개인적인 사정으로 그만두었던 아이가 종종 와서 인사도 하고 가더니 어머니를 설득해서 다시 학원에 등록하러 왔을 때 반갑고 고마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만둔 후에도 저를 잊지 않고 종종 와준 것도 고마웠지만 올 때마다 어머니를 설득해서 다시 꼭 오고 싶다고 했었는데, 정말 설득해서 왔다는 것이 저를 믿고 좋아해 준다는 것이 느껴져서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또한, 제 생일에 생각지 못하게 편지를 써오는 아이들이나 빼빼로데이나 화이트데이 같은 각종 기념일에 저를 생각해서 준비해 오는 작은 선물들도 고마운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소극적이고 우울해하던 아이가 피아노를 배운 후 적극적이고 명랑하고 쾌활한 아이로 변해 부모들이 고맙다고 연락을 주실 때는 참 행복하고 보람을 느낍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파자마 파티를 너무나도 원해서 신청을 통해 12일로 파티를 진행하였는데, 혼자 준비하는 것이 힘들긴 했지만, 아이들에게 너무 좋은 추억이 되어 아이들이 또 하고 싶다며 좋아하는 모습에 뿌듯했습니다.

 

3.jpg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앞으로도 지금처럼 아이들과 재미있게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더 확장하여 연주회도 진행하고 더 많은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감성을 따뜻하게 녹여 줄 수업을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초등학생 고학년이 되면 피아노를 그만두는 아이들이 많은데 피아노의 긍정적인 측면이 많이 있습니다. 두 손과 발을 사용하여 각자 다른 멜로디를 연주하기 때문에 두뇌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는 이미 익히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리고 피아노는 금방 실력이 느는 것이 아니고 계속해서 연습하고 배워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후 어른이 되어서도 멋진 곡 하나 정도 연주할 수 있으려면 적어도 초등학생까지는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공부가 너무 중요하지만, 아이들의 감성도 중요하고 아이들의 숨 쉴 틈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피아노가 아이들에게 숨 쉴 틈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많은 사람 앞에서 연주함으로 자신감과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매력이 있고 또 자신만의 특기도 개발할 수 있는 점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피아노를 통해 우리 자녀들이 따뜻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아이로 자라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전체댓글 0

  • 519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 동구 아이들의 전인적 품성 개발 '피아노라떼 피아노교습소' 이다은 원장을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