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플레잉 피아노 인터뷰'

 

Q 플레잉 피아노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1999년 강남구에서 석사음악학원을 시작으로 2002년도에 용인 수지로 이전하여 플레잉아트 음악학원을 운영하게 되었고 내년이면 25년이 됩니다. 수년간 많은 아이들을 가르쳐왔고 제 딸도 저를 따라 6세 때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해 현재 피아노 선생님이 되어 저를 돕고 있습니다.

 

Q 플레잉 피아노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플레잉 피아노만이 가지고 있는 첫 번째 차별성은 바로 영상 피드백입니다. 저희 원은 아이들이 한 곡, 한 곡 완성해나갈 때마다 학원에서 직접 영상을 촬영한 후 직접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카페에 업로드하여 아이들 연주에 대한 장점, 단점, 보완할 점 등의 피드백을 학부모님께 지속적으로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 실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간혹 아이들의 집에 피아노가 없는 경우 대부분의 학부모님께서 아이들이 피아노를 어떻게 치는지 궁금해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영상 피드백은 아이만의 작은 연주회로 자리 잡아 부모님들의 호응이 좋습니다

 

또한, 다른 특장점은 아이들이 콩쿠르를 한 번만 참여해 보는 것이 아닌 실력에 따라서 더 높은 단계의 콩쿠르에 도전해 보게 함으로써 학원에서 원장님과 선생님들이 길라잡이 역할을 해주고 아이들 또한 성취감을 느끼며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다 보니 최근에는 여러 메이저 콩쿠르에서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특히 다른 학원들과 대조되는 점으로는 저희 학원은 별도의 콩쿠르 레슨비를 일절 받지 않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빼놓을 수 없는 특장점으로 플레잉 피아노는 코로나 시기를 제외하고는 매년 한 해도 빠짐없이 정기연주회를 진행해오고 있다는 점입니다. 지난 1021일 가을에도 성남의 TLI아트센터에서 피아노 정기연주회를 열었습니다. 이렇게 아이들이 무대를 통해 공인이 되는 연습을 할 수 있고, 아이들의 자존감 및 성취감에도 많은 부분을 이바지하며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감에 넘치는 모습, 그러한 아이들의 모습을 뿌듯해하며 바라보시는 부모님들, 그리고 그 모두를 바라보며 선생님들 또한 많은 보람을 느낍니다.

 

2.jpg

 

Q 플레잉 피아노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가장 보람 깊었던 일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이의 수강료를 받지 않고 레슨을 진행해 준 것입니다기억에 남는 일이라면 가르쳤던 제자가 먼 곳으로 이사를 갔는데 매년 스승의 날마다 정성 가득한 편지와 함께 꽃바구니를 산타클로스처럼 닫힌 학원 문 앞에 두고 간 것입니다. 또 물론 자신이 열심히 노력하고 연습한 곡을 가지고 콩쿠르에서 좋은 결과가 있을 때도 이 아이의 인생에 내가 한 부분의 도움이 되었다는 뿌듯함이 있고, 예술중학교에 진학하여 엄마와 함께 인사를 왔을 때 선생님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게 됩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요즘 시대는 예술 문화 교육이 미비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음악교육은 대부분 사교육에 의존되어 있고 학원에서의 책임감도 무거워지는 면이 있지만 이 아이들이 자라 한국의 예술계를 짊어지고 나간다는 면을 생각하면 더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게 됩니다. 꾸준히 열고 있는 정기연주회처럼 장소를 대관하여 음악회를 열 수도 있지만 학원 내에서도 향상 음악회 또는 공개 레슨을 열거나 지금처럼 기회가 될 때마다 꾸준히 콩쿠르 참여를 시켜서 더욱이 연주력 향상을 도모하려고 합니다.

 

3.jpg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어떤 교육보다도 아이들 인성 교육을 필수적으로 시켰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음악교육은 아이들이 바른 인성을 가지고 자라나기에 필수이자 불가결한 요소입니다. 음악으로 감성을 키우고 풍요로운 마음을 키워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요즘 시대에 수백 년이 흘렀음에도 변치 않는 클래식 음악을 배운다는 것은, 그리고 그런 음악을 연주하기 위해 노력하는 시간들은 그 자체로도 의미가 크며 진정으로 뿌리 깊은 음악을 배운 경험이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며 정서적으로도 단단한 밑거름으로서 적용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93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플레잉아트 음악학원 '플레잉 피아노' 원장을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