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동국일보] 그룹 스테이씨(STAYC)가 트와이스(TWICE)의 대표곡을 재해석한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15일 오후 1시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독점 프로그램 '스포티파이 싱글즈(Spotify Singles)'를 통해 트와이스의 'FANCY (팬시)' 리메이크 음원을 공개한다.

스테이씨는 일렉트로 팝 곡인 'FANCY'에 스테이씨만의 매력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알앤비(R&B) 스타일을 더해 듣는 재미를 배가시킬 전망이다.

스테이씨는 원곡보다 느린 템포로 색다른 매력의 'Fancy - Spotify Singles'를 완성하며 듣는 이들에게 세련되면서도 발랄한 매력을 전달한다.

'FANCY'는 데뷔 전 스테이씨 멤버들이 가장 좋아하던 곡이자 연습생 시절 함께 연습하던 곡 중 하나로 알려진 만큼 스테이씨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추억의 여정이 될 예정이다.

이에 스테이씨는 "스포티파이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우리가 소중히 여기는 노래를 우리만의 버전으로 부를 수 있게 돼 기쁘다. 데뷔 전부터 트와이스를 사랑하고 존경해왔고, 'FANCY'는 저희에게 연습생 시절 많은 추억을 선사했었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가 K팝 아티스트와 팬으로서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게 한다. 스윗(SWITH, 공식 팬덤 명)이 우리의 커버를 좋아하고 함께 캠페인을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스테이씨는 현재 스포티파이에서 약 257만 명의 월간 청취자를 보유하고 있다. 또 지난 2022년 '랩드(Wrapped) 연말결산'에서 최다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한 K팝 여성 그룹 10위를 차지한 바 있다.

'스포티파이 싱글즈'는 스포티파이의 K팝 플래그십 플레이리스트 'K-Pop ON! (온)'의 론칭 10주년 기념 캠페인의 일환이다.

스포티파이는 이번 'K-Pop ON!'의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나의 K팝 첫사랑 (My First K-Pop Crush)을 테마로 후배 K팝 아티스트가 K팝에 관심을 갖게 해준 선배 아티스트의 곡을 커버한 스포티파이 싱글즈 음원을 독점 공개 중이다.

스포티파이는 싱글즈 음원과 더불어 'K-Pop ON!' 비디오 팟캐스트와 채널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테이씨의 퍼포먼스 비디오와 비하인드 이야기를 담은 독점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스테이씨의 'Fancy - Spotify Singles'는 15일 오후 1시 '스포티파이 싱글즈'를 통해 공개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12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스테이씨, 15일 트와이스 'FANCY' 리메이크 스포티파이 싱글즈 발매…"데뷔 전 추억 떠올리게 하는 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