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에스터로브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

A. 에스터로브(AsteRobe)는 라틴어에서 유래한 Aster()과 격식 있는 의상을 의미하는 Robe의 결합어입니다. 에스터로브는 현대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감각을 추구하는 맞춤 전문 디자이너 브랜드로, 대한민국 최고의 장인과 대표 디자이너가 섬세한 체형 분석을 통해 고객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하는 패턴을 제작합니다. 수트라는 평범한 의상이 디자이너의 손길을 거쳐 컬러와 실루엣 디테일이 조화를 이루며, 고객의 요구에 맞게 디자인되어 제작됩니다. 에스터로브의 독창적인 테일러링과 디자인은 고객의 사회적 지위를 뛰어넘어 독특하고 고상한 가치와 품격을 부여합니다. 각 지점의 디자이너들은 패턴부터 재단, 가봉까지 수트 제작의 모든 단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 및 사유

A. 미술대학을 중퇴한 후 보조 디자이너로 사회에 발을 디딘 경험을 토대로 남성복과 여성복을 아우르는 폭넓은 패션디자인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았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한 개인을 위한 맞춤옷에 대한 높은 흥미와 열정을 발견하게 되어 맞춤옷 제작을 깊이 공부하고 약 20년 경력을 쌓은 끝에 2016년에 대구에서 가장 현대적이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모토로 하는 브랜드 에스터로브(AsteRobe)를 론칭하게 되었습니다.

 

Q. 운영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A. 에스터로브는 맞춤 전문 디자이너 브랜드로, 고객 한 분을 위해 옷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단점 보완과 장점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별히 각 고객의 요구사항에 부응하도록 정교한 패턴을 제작하여 맞춤 의류를 완성 시킵니다. 높은 질 역시 에스터로브에서 항상 강조하는 중요한 가치 중 하나입니다. 최고급의 원단은 주로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등에서 선택되며, , 안감, 심지, 단추 등 부자재 역시 최상의 소재로 사용됩니다. 바느질 과정에서는 미싱 작업을 최소화하고 손바느질을 통한 비스포크 제작 방식을 채택하여 더욱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옷을 완성합니다. 에스터로브는 이러한 특별한 주의와 고급 소재의 선택을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과 만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jpg

 

Q. 업체의 특장점

A. 에스터로브는 본질에 집중하기 위해 각 매장의 디자이너가 고객과의 소통부터 체촌, 패턴 개발, 재단, 가봉, 재봉 등 제작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고객님의 자세한 요구사항까지 정확히 파악하여 섬세한 의상을 완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매장 담당 디자이너들은 5년 이상의 경험과 교육을 통해 패턴, 재단, 가봉에 능숙해지며 매장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철저한 교육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에스터로브는 매장에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품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설립 후 가장 보람깊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

A. 에스터로브를 설립한 이후, 가장 감동적이었던 순간 중 하나는 스무 벌가량의 옷을 맞춘 단골 할아버지와의 이야기입니다. 할아버지는 마지막 정장으로 맞추는 옷을 입어 보지 못한 채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그 마지막 정장은 할아버지의 아들을 위해 다시 탄생했고 그 옷은 단순히 옷이 아닌, 소중한 추억과 가족의 사랑이 담긴 특별한 정장이 되었습니다

 

또한, 다른 감동적인 순간은 휠체어를 타고 계신 신랑과 거동이 불편한 신부를 위해 닷새 동안 밤을 지새우며 연구한 결과, 편안하면서도 아름다운 예복을 만들어 드린 경험입니다. 그 옷은 둘의 사랑과 힘든 상황을 함께 극복한 순간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버지의 유품을 통해 찾아온 고객에게는 사이즈의 어려움을 극복하여 아버지의 추억을 살려내 제작된 맞춤정장으로 특별한 순간도 함께 나누었습니다. 에스터로브는 이처럼 우리들의 일상에서 작지만 큰 특별한 순간들을 선물하고 모든 순간을 고객분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3.jpg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

A. 에스터로브는 현재 대구를 기반으로 서울, 대전, 부산까지의 한국 직영점을 계획 중입니다. 프렌차이즈로 확장할 계획은 없으며, 각 지점을 담당할 직원들은 현재 교육하는 중입니다. 교육이 완료되면, 대전과 부산에 직영점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그 이후에는 싱가포르점과 홍콩점을 차례로 개설한 후, 최종적으로는 미국 지점까지 열 계획입니다.

 

Q. 독자들에게 하실 말씀

A. 옷은 용도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분되며, 고가의 명품부터 저가의 패스트 패션까지 다양한 의류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저는 맞춤 제작에 매료되어 항상 한 사람을 위해 옷을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무엇이든 그에게 어울리며 가장 빛날 수 있는 옷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추억과 사연이 담긴 특별한 의상을 찾는 고객이 단 한 명이더라도, 저는 그 한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옷을 제작할 것입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40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 강남‧대구 비스포크 수제 맞춤정장 전문 브랜드 '에스터로브' 김준우 대표를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