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국가태권도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태권도 관련 각종 자격증 취득 및 타 운동 관련 자격증, 운동 지도경력, 국기원 호신술 교수 발탁, 국제 경찰무도 연맹등록, 국제 군 경호 협회등록, 의정부 경호엽회등록, 경호 자격증, 교육가맹 등 20년이 넘는 풍부한 지도 경력을 갖추고 있는 국가태권도 정주현니다.

 

국가태권도에서는 품새 겨루기 시범 등 전문 분야를 두어 선수 육성 및 생활체육을 지도하고있습니다. 또한 연령층은 유치부 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그룹으로 되었으며 인성교육을 통하여 올바른 언행과 바른생각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밝은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도 목적을 둔 교육기관입니다.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어려서부터 태권도를 배우면서 소심했던 내 자신이 무언가를 열심하는 모습에 성취감 등을 느끼면서 태권도를 하게 되었고, 또한 훌륭한 스승님의 가르침 덕분에 청소년기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이 모든 과정을 통해 저또한 훌륭한 가르침을 받은만큼 좋은 스승이 되어 학생들을 위해 힘써보고자 태권도장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2.jpg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태권도는 옛부터 건강함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인성교육을 가장 우선시 했기에 그에 맞춰 인성교육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본 학원(업체)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차별성, 어필 포인트)

A 태권도를 통해 호신술 및 직업군형성 등 다양한 운동을 배우면서 이중 단한가지라도 잘할 수 있는 종목을 만들어 아이들의 자신감을 상승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수련생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한 인성교육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본 태권도장에서는 여러 종목의 운동을 복합적을 교육하고 있습니다복싱, 유도, 합기도, 킥복싱, 검도 등 타 무술의 필요성 있는 기술을 태권도와 접목하여 태권도 실전 호신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태권도 겨루기 선수, 품새 선수, 시범단 등 전문성 있는 운동을 통해 입시 체육에도 도전하면서 생활체육을 통해 어린 친구들의 건강과 인성교육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운동을 다 잘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 잘하면 좋겠지만, 아이들의 재능이 각각 모두 다르기 때문에 아이들이 관심 있어 하는 운동을 개개인 맞춰 잘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자신감을 올려주는 원동력입니다이 모든 게 가능한 것이 국가태권도의 특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3.jpg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길게는 7~8년, 짧게는 1~2년을 수련하는 아이들이, 성인이 되어서도 잊지 않고 찾아와 제게 "관장님께서 해주신 인성교육이 어렸을 때는 잘 몰랐지만, 크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었습니다"라면서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저에게 해주었던 것이 제가 아이들을 지도하면서 가장 큰 보람을 느꼈던 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모든 어린이들이 학교 생활과 일상 생활을 항상 건강하고 신나게 즐기면서 지냈으면좋겠습니다그러기위해선 건강해야 하고, 건강하려면 운동을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위해 하루 1시간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옆에서 지도하는것이 정말 어려울수도 있겠지만, 아이들이 웃고 떠들며 안전한 공간에서 운동하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이를 실현하기 위해 힘을 낸다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전체댓글 0

  • 101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성교육 등 가르침의 깊이가 다른 '국가태권도', "교육이 부모님들 마음에 와닿는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