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케이스타(K.STAR) 실용음악학원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저희 K.STAR 실용음악학원은 누구나 음악을 쉽게 배울 수 있는 공간으로 위치는 4호선 혜화역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있으며, 2023년 한국 소비자 산업평가 서울시 종로구 음악 부문에서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교육과정은 취미반, 취미 전문반, 전문반, 입시반, 오디션반으로 수강생의 요구에 맞춰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강과목은 보컬, 사운드 디자인, 재즈피아노, 드럼, 작곡‧미디, 뮤지컬 보컬, 싱어송라이터, ‧비트 메이킹, 기타, 디제이 등이 있습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작곡 전공을 했던 대학교 시절에는 실용음악 분야가 널리 알려지지 않아 실용음악을 배울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실용음악의 뜻이 있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해 주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어 지금까지 실용음악 관련 교육을 계속해 나가고 있습니다. 대학을 졸업 후 강사와 개인 레슨을 20년 넘게 하면서 경험을 쌓아왔고 지금의 K.STAR 실용음악학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케이스타(K.STAR)라는 곳은 단순한 음악학원만이 아니라 음악을 좋아하는 누구나 행복하게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무료 특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집에 음악 장비가 없거나 지방에서 찾아오는 학생들을 위해 연중무휴로 학원을 개방하고 있어 연습하고 싶은 학생들 누구나 언제나 찾아올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공간에는 다양한 전공을 하는 학생들이 있기에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하고 있으며 함께 공연도 하고 있습니다.

 

2.jpg

 

Q 케이스타(K.STAR) 실용음악학원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저는 음악 교육을 20년 넘게 해왔기 때문에 능력과 열정 있는 강사 선별에 누구보다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음악적 재능이 뛰어남과 동시에 교육도 잘하실 수 있는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강사진은 현직에서 활발히 음악 활동을 하고 있어 수강생의 요구에 맞게 폭넓으면서도 트랜디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과정은 상세한 상담 및 수강생별 테스트를 통해 학생마다의 장단점을 파악 후 맞춤형 커리큘럼을 적용하고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제20년간의 교육 비법이 담긴 체계적인 자체 맞춤 커리큘럼으로 취미부터 전문, 입시, 오디션 과정까지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입시, 전문, 오디션반 수강생들은 2~3개월마다 학원 자체 평가를 해 학생들이 실기 시험이나 오디션 때 긴장하지 않고 평소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트레이닝 해주고 있습니다. 평가 이후에는 피드백을 통해 단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전문반과 입시반, 오디션반 학생들이 치열한 음악 시장에서 본인만의 음악 활동을 꾸준히 하며 그 안에서 성장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교육은 가르치는 일을 넘어 한 개인의 삶에 동기를 부여하고 꿈을 꾸게 하고 성장하는 과정의 한 페이지를 함께하는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욱 조심스럽고 더욱 열심히, 더욱 열정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K.STAR는 그런 점에서 운영진과 선생님들이 항상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케이스타(K.STAR)는 다양한 커리큘럼 연구를 통해 수강생분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과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음악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막연한 꿈이 아닌 분명한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엔터 사업을 확장 중인데 가능성이 있는 학생들이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 제공도 계속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세상이 점점 각박해진다고 말하지만 그 안에서 음악이라는 신이 주신 아름다운 선물을 함께 공유하며 그 안에서 함께 행복해지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30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종로구 수강생 개개인별 맞춤교육 실용음악학원 '케이스타(K.STAR) 실용음악학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