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올댓뷰티아카데미학원 대구점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현재 올댓뷰티아카데미 대구점을 운영하고 있는 엄선홍 대표입니다. 올댓뷰티아카데미 대구점은 미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미용학원입니다. 기본적으로 취업, 창업, 진학의 목표를 가진 수강생분들에게 헤어, 네일, 메이크업, 피부, 이용사 등 5대 국가자격증과 각 미용 분야의 현장 실무 기술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뷰티 아티스트 양성을 목표로 "사람을 디자인하다"라는 저희 올댓뷰티아카데미만의 교육 철학을 가지고 사람의 美에 대한 진정한 가치 추구를 하는 뷰티 전문 교육기관입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저희 올댓뷰티아카데미 대구점은 소비자 중심 운영으로 100% 직영 체계 관리를 하고 있는 대표적인 법인  미용학원입니다. 대부분 지역 내의 미용학원들은 프랜차이즈 또는 영세 사업자로 운영하는 게 다수다 보니 경영난이 생길 경우 영업 중단 및 폐업하는 상황이 발생되어 고스란히 소비자가 피해를 보는 상황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올댓뷰티아카데미는 뷰티 학원 업계 최초 교육부 장관상 수상과 직영 학원 운영 시스템과 체계적인 수강생 관리 시스템으로 운영 중입니다. 이에 수강생이 안심하고 학원을 수강하며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교육의 차별화를 두고자 올댓뷰티아카데미 대구점을 설립하였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운영하면서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고객 만족입니다. 수강생들의 고충 해결을 최우선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상시로 수강생 면담을 통해 고충 해결과 매월 만족도 조사를 통해 더욱더 수강생분들이 만족하며 학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jpg

 

Q 올댓뷰티아카데미학원 대구점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저희 올댓뷰티아카데미 대구점 만의 특징은 아마 대부분 찾아오시는 고객분들은 느끼실 거로 생각하지만 올댓만의 교육 시설 환경, 교육 서비스 차별화된 운영과 더불어 교육 멘토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과 학생관리를 이원화하여 더욱더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배정된 담당 멘토가 처음 학원 상담부터 종강까지 지속적인 멘토링을 통해 수강생이 포기하지 않도록 혼자가 아닌, 같이 한다는 마음으로 관리가 들어갑니다. 이에 취업 연계, 창업, 진학 등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운영하며 실무 및 교육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들이 강의 커리큘럼에 기반해 실무 중심 교육까지 학생별 개성과 특징을 세분화한 레벨 향상 프로그램으로 수준별 맞춤 교육을 제공합니다. 또한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취업 및 창업 상담, 진학 등 개인별 이력서 교정, 모의 면접 등의 취업 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상당히 많은 에피소드가 있었지만 딱 한 가지 일을 떠올리자면 설립 초기 때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꿈을 가진 학생이 학원 수강 신청을 위해 방문했던 일이 생각이 납니다. 사연을 들어보니 소녀 가장으로서 거동이 불편하신 아버님과 할머님을 부양하기 위해 고등학교까지 자퇴 후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써 꿈을 포기하지 않고 틈틈이 아르바이트 비를 모아 학원 수강을 신청하러 왔던 학생에게 수업 지원을 하였던 때가 기억이 가장 남습니다. 당시 꿈을 포기하지 않은 모습에 너무나 감명받았고 해당 학생은 결국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과 실무 과정 수료 후 현재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메이크업 샵에 취업을 하였습니다. 올해 스승의 날에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꿈을 이뤄 저에게 감사 편지를 전해 주었던 순간이 저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으로 꼽고 싶습니다. 


3.jpg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저희 올댓뷰티아카데미는 9년 연속 교육브랜드 대상과 사회 공헌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만큼 교육 분야에서만큼은 그 어느 곳보다 자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최근 전국에 모든 올댓뷰티아카데미 원내 수강생들의 작품으로만 이뤄진 제1회 올댓뷰티아카데미 작품 전시회를 업계 최초로 성공적으로 개최를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올댓뷰티아카데미는 이런 전시회 활동처럼 단순하게 학원에서 교육만 받고 그치는 것이 아닌, 실제 전시회나 현장 실습 등 여러 실무 경험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선 수강생분들이 학원을 찾아오는 이유가 단순한 교육 그 자체 의미만 두고 찾아오시는 게 아닌 고객들의 삶의 터전 공간으로 거듭나며 모두가 인정하는 고객 만족 중심 운영을 해 나가는 게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얼마 전 K-뷰티가 세계적 명품 반영에 합류했다는 내용과 더불어 AI를 뷰티에 접목해야 미래가 생긴다는 내용에 뉴스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많은 독자분들이 아시다시피 요즘 10대 청소년 장래희망 중 뷰티 업종 직업이 생긴 만큼 과거와 다르게 전문직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뷰티 디자이너 역시 AI가 대체할 수 없는 유일무이한 전문직 기술 중 가장 각광받고 있는 업종입니다. 이렇게 많은 매스컴과 실생활에서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뷰티업종에 대한 밝은 미래를 저 뿐만 아니라 오늘 이 기사를 보고 계신 많은 독자분들도 느끼실 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저희 올댓뷰티아카데미는 현재 설립 7주년을 맞이하여 이번에 수강생분들의 쾌적한 학원 수강을 위해 리모델링을 하여 최적의 교육 시설을 준비하였으며 이 외에 고급 사은품 증정 및 무료로 필기, 실기, 진학, 취업, 창업 특강을 준비하고 뷰티 진로 적성검사를 통해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혹시라도 아직 뷰티업종 직업에 대한 진로를 고민하고 계시거나 이직을 고려하는 많은 분들이 있다면 고민 말고 뷰티 진로 상담을 편하게 받아보셨으면 합니다. 

 

1.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57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광역시 중구 미용학원 '올댓뷰티아카데미학원 대구점' 엄선홍 대표를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