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레슨포유 음악학원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

A 레슨포유 음악학원은 다양한 악기들을 일대일 개인 레슨으로 배울 수 있는 전문 음악학원입니다. 피아노를 기본으로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롯, 클라리넷, 성악, 작곡, 기타까지 각각 해당 악기를 전공하신 선생님의 다년간의 레슨 노하우와 레퍼토리를 통해 체계적이고 꼼꼼하게 맞춤 레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미 전문 악기레슨 음악학원으로 부담스럽지 않도록 편안히 일상에 다가가면서 악기 하나쯤은 다루고 싶다는 로망을 실현시켜드리는 음악학원입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 및 사유

A 몇십 년 전부터 획일화되어 있는 일반 피아노 학원을 운영하지 않고, 무언가 독특하고 다른 강점이 있는 학원을 설립하고 싶었습니다. 제가 악기 레슨을 할 당시에 학부모님들이 다른 악기 레슨 선생님 소개를 많이들 부탁하셨고 이 일로 인해 요즘에는 피아노뿐만 아니라 제2악기, 3악기까지 다양한 악기들을 많이 배울 텐데 선생님을 찾는 것도 쉽지 않기에, 어떤 악기를 배울지 선택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서 제가 운영하는 음악학원은 다양한 악기들을 그 악기를 전공하신 선생님께서 개인으로 레슨 해주는 종합음악학원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 결과 레슨포유 음악학원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한 공간에서 다양한 악기들을 가르치고 배워 앙상블이나 오케스트라 같은 다양한 활동들도 많이 하고 싶었고, 음악회도 더욱 볼거리 즐길 요소가 많았으면 하는 소망이 항상 있었습니다. 현재 한국 악기학원은 주로 피아노 중심이므로 악기들이 많이 없다는 것에 우리는 피아노가 중심이기보다 모든 악기가 중심인 학원을 만들자는 목표가 레슨포유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Q 운영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A 레슨포유 회원님들이 오랫동안 꾸준히 배울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악기를 전공하지 않고, 취미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 많아진 요즘 취미가 부담된다면 오래 하지 못하고, 실력 향상과 음악 본연의 즐거움을 느껴보지 못하고 금방 포기하시는 분들이 지속적으로 오랫동안 악기를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많이 연구하고 있습니다우선 재밌고 즐거워야 한다는 점, 비용이 부담스럽지 않고 마음이 편안해야 한다는 점을 생각해 가성비가 가장 좋은 레슨비로 레벨에 따른 차등 없이 각자에 맞추어 수업해 주는 개인 레슨 방식으로, 수업하고 악기를 배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력 향상인데 이에 따라줘야 하는 연습량을 레슨 시간에 추가함으로써 더 오랫동안 악기를 다룰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음악회, 콩쿠르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통해서 연습량을 늘림으로 실력을 또 한 단계 올려주는 활동도 중요한 활동 중 하나입니다.

 

2.jpg

 

Q 업체의 특장점

A 무엇보다 일대일 개인 레슨으로만 수업을 한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 학원에서 다양한 악기들을 배울 수 있다는 점 또한 레슨포유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레슨뿐 아니라 연습실도 따로 오픈하고 있어서 가성비 좋은 금액으로 연습실도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악기를 배우고, 실력을 늘리기에 특화된 음악학원입니다. 1년의 활동으로 다양한 음악회와 콩쿠르, 앙상블 활동도 하고 있어서 악기로 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다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이끌고 있습니다. 취미가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더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선생님들과 직원분들이 늘 회의하고 더 좋은 레슨을 보답해 드리기 위해 항상 연구하고 있으며, 레슨실과 연습실은 넓고 쾌적하기에 편안하게 연습할 수 있습니다.

 

Q 설립 후 가장 보람깊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

A 음악회나 앙상블 버스킹 공연을 하고 나면 정말 너무 뿌듯하고 보람이 됩니다. 특히 연주회를 하면 그 과정은 너무 힘들고 고되지만, 연주를 마치고 나서의 그 뿌듯함과 결과물이 주는 성취감을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값진 경험입니다. 이것은 비단 저뿐만 아니라 모든 회원님들도 공감하고 느끼시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악기를 배우시는 모든 회원님들이 실력 향상이 더딜 때쯤이면, 이런 작은 이벤트들을 통해서 더욱 실력을 갈고닦아서 한층 더 높은 실력을 갖는 것을 원하실 것입니다. 레슨포유 음악학원은 늘 어떻게 하면 악기 배우는 것이 재미있을까를 고민하고 생각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악기를 배우는 게 재미있다고 말씀해 주시는 회원님들을 보면 정말 뿌듯하고 보람됩니다.

 

3.jpg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

A 앞으로 레슨포유 음악학원은 확장 이전 및 5년 안에 직영점 5곳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10년을 바라보고, 가맹점으로 한 동네에 한 개씩 있는 음악학원을 목표로 달리겠습니다. 전국 지사 200개 점을 달성하는 레슨포유 음악학원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하실 말씀

A 음악이란 인간이 이 세상에서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축복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음악이 없는 우리의 삶은 생각할 수도 없으며 이미 우리의 삶은 음악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음악과 친숙하고 음악 안에 머문 아이의 뇌세포가 일반인들보다 몇 배는 더 뛰어나다는 연구 결과가 있을 정도로 음악 자체가 인간에게 주는 이점은 가히 셀 수가 없습니다. 그런 음악을 더욱 깊고, 더욱 즐겁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음악학원 레슨포유가 될 것입니다. 악기 연주는 누구에게나 한 번쯤은 꿈꿔봤을 로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로망을 이제는 실현해 보시는 그 시작에 레슨포유 음악학원이 함께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게 하루를 마무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72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 연수구 송도 취미, 일대일, 개인 레슨 전문 음악학원 '레슨포유 음악학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