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브랜다커피추출센터학원 인터뷰'

 

Q 대표님과 브랜다커피추출센터학원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커피는 마음을 치유한다는 슬로건으로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에 위치한 브랜다커피추출센터학원입니다. 2000년 초반부터 커피를 취미로 관심을 가지던 중 좀 더 전문적이며 학문적으로 접근하고 싶어 2014년부터 본격 라이센스를 준비하면서 커피를 공부했습니다. 훗날 커피에 관심을 가지고 접근하시는 분들에게도 쉽고 정확하게, 과학적 근거로 다가가는 교육을 하고 싶어 만들었으며, 실무 위주의 실습 교육을 철학으로 배워서 나눔을 실천하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센터입니다.

 

Q 브랜다커피추출센터학원을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커피의 즐거움을 보다 체계적이고 교육적인 방식으로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서 비롯되었으며, 과학적이고 실무적인 접근 방식으로 개인이 커피를 깊이 탐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목표는 단순한 교육이 아니라 커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잠재적으로 그 지식을 성공적인 직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포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기반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바리스타 기술 및 커피는 연습이 필요한 예체능과 같습니다. 그래서 커피 공부를 마음껏, 상상한 대로 펼칠 수 있는 공간을 갖고, 커피에 관심 있는 누구나 함께 하고 싶기에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브랜다커피추출센터학원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커피는 사람과 사람의 공감을 형성하는 매개체로 생각하기에, 자신이 옳고 맞는다는 식의 자기 위주의 생각보단, 배려와 나눔으로 서로를 존중하며 인정해 주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2.jpg


Q 브랜다커피추출센터학원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본 원의 특징은 자격증 전문교육 기반으로, 취미반 역시 교육커리큘럼을 전문과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UCEI 통합커피교육기관에 소속되어 활동 중이며, 실기검정고사장으로 교육 후 같은 장소에서 자격증 시험을 응시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장점으로는 바리스타, 브루잉, 로스팅, 카페 창업반 등 커피에 관한 모든 것을 이곳에서 배우고 나아갈 수 있는 교육센터입니다. 두 번째는 브랜다커피추출센터학원의 교육 방법입니다. 커피의 품종, 수확 방법, 가공방식, 로스팅 방식, 추출방식으로 생두에서 원두로 변화하는 과정까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과학적이며 현실적인 교육으로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교육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는 커피의 세계로 접근할 수 있게 합니다. 에스프레소 추출 시 맛있게 추출할 수 있는 조건을 트레이닝하는 베테랑 원장의 직강 또한 장점이며, 우유 스티밍 시 우유의 온도와 우유 거품의 질 등 음료에 맞는 훈련, 초보 바리스타를 프로바리스타로 거듭나게 할 수 있는 전문 교육과 공감대 형성의 믿음과 신뢰할 수 있는 교육 또한 차별점 중 하나입니다.

 

Q 브랜다커피추출센터학원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커피 한 잔으로 삶의 질적 수준과 생각의 차이가 긍정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봤을 때 가장 보람되었습니다. 고민과 우울함이 가득했던 중년 여성의 카페 창업 상담을 진행 후 그분의 제2의 인생을 설계해서 카페 창업을 하였고 행복하게 웃는 미소를 매일 볼 수 있어서 매우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카페이지만. 용기를 내서 도전할 수 있는 사람만이 가능합니다. 그 도전과 용기에 손잡아 드리는 것에 감사함과 보람됨을 느낍니다.

 

3.jpg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커피 기술력은 비즈니스입니다. 배운 후에는 나중에 언제 어느 때라도 나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수 있기에, 대한민국 누구나 좋은 커피 기술력 하나쯤은 다 가지고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요즘 커피 자격증을 누구나 취득할 수 있기에 바리스타 자격증은 누구나 딸 수 있다, 그냥 시험만 응시하면 주는 거 아니냐는 등의 말을 하십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바리스타는 맛있는 음료를 만들어 내는 기술력과 그 음료 한 잔으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할 수 있는 프로의식의 직업입니다. 그 직업의 파트너가 되어 보시길 바랍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많고 많은 곳이 카페이고. 널린 곳이 커피교육학원입니다. 바리스타 공부를 위해 고민하고 학원 선택이 어려울 때일수록 내가 편히 맘 놓고 발걸음 할 수 있는 공간을 찾길 바랍니다. 세계에서 뒤처지지 않을 만큼 대한민국은 커피 열풍이 이어져 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조금은 더 신중하게, 더불어 재미나게 커피를 만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19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양시 '브랜다커피추출센터학원' 정미애 대표의 소믈리에 같은 깊이있고 전문적인 바리스타 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