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강북검도관 인터뷰'

 

Q 대표님과 강북검도관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대구 북구 구암동에 위치한 다른 지역에서도 접근성이 좋은 곳에 있는 강북검도관입니다. 강북검도관은 3대째 가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검도관입니다. 예절과 운동을 배울 수 있는 저희 강북검도관은 아이들이 놀이 체육이 아닌 진정한 체육관 운동과 정통검도를 배우기를 원하신다면 그 답은 강북검도관입니다.

 

Q 강북검도관을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어렸을 적부터 자연스럽게 접해온 검도를 사랑하고 너무 좋아해서 선수까지 하면서 이렇게 현재 강북검도관에서 관원들을 지도하게 되었습니다. 힘들고 지칠 때마다 아이들의 웃는 모습을 보게 되면 저도 모르게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을 지도하고 바른길로 인도하는 것이 제게는 검도 체육관을 설립하게 된 가장 큰 동기가 된 것 같습니다.

 

Q 강북검도관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요즘 체육관은 체육관이 아닌 단순한 아이들의 놀이시설로 변절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본래 체육관에서는 예절을 배우고 사회성을 배우는 그 첫 단계이자 기본이며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게 되고 예절과 사회를 나가기 전 그 준비를 하고 배울 수 있는 곳이 체육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과정들이 가장 중요하고 잊어서는 안 되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jpg

 

Q 강북검도관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대구 북구에 위치한 저희 검도관은 3대째 내려오는 역사와 전통이 깊은 검도관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또한 대구에서 시설이 가장 좋은 체육관입니다. 저희 검도관은 정말 아이들과 성인부를 위해서 체육관 시설을 어느 도장보다 운동하기 적합하게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Q 강북검도관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가장 보람 있었던 적은 초등학생에서 중학생이 되고 또 고등학생이 되던 제자들이 지금은 검도를 그만두었지만, 체육관에 찾아와서 자신들이 학생 시절 검도를 지도해 주고 이끌어주셨던 그때 정말 감사했다며 말해주었던 일과 지도했던 학생들이 안부 차 체육관 찾아올 때마다 정말 가장 보람 있고 기억에 남았습니다.

 

3.jpg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검도라는 운동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좀 더 쉽게 접근하게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과 운영방식을 변화시켜줄 것입니다. 앞으로 점점 검도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웃을 수 있는 운동을 지도하고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하도록 지도하는 체육관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금전적인 목적이 아닌 아이들이 체육관에서 사회성을 배우고 바른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검도는 처음 시작이 다른 운동보다 정말 어렵습니다. 검도는 무섭고 무거운 운동이 맞습니다하지만 모든 운동이 다 그렇고 아직 시작하지 않았을 뿐이기에 두려워하실 필요는 없습니다성공과 패배가 있지만 패배란 말은 누군가에게는 잘못된 표현인 것 같습니다. 패배는 지는 것이 아니라 과정일 뿐입니다. 시작이 성공이며 그 과정이 있을 뿐입니다. 즐겁게 평생 할 수 있는 운동인 검도를 배우러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최근 대한검도회에서 검도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영화를 많이 보셔서 검도를 간접적으로도 체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03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통검도 지도 및 각종 시설이 완비된 3대 전통검도관 '강북검도관' 신동훈 관장을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