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몽발소 인터뷰'

 

Q 대표님과 몽발소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몽발소 애견미용실의 원장 양미희입니다. 몽발소는 강아지 이발소의 줄임말로 반려견들의 위생, 목욕, 스파, 미용 등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주는 강아지 전문 미용샵이며, 반려견들의 시술하는 모든 과정이 여과 없이 다 보실 수 있는 통유리로 되어 있는 오픈형 미용실입니다. 반려견들이 어떻게 미용하는지, 혹은 잘하고 있을지 걱정이 많으실 보호자님들과 다른 보호자님들께서도 오며 가며 반려견들의 모든 미용 과정을 보실 수 있고 반려견들도 갇혀있는 공간보다 열린 공간에서 미용하면 조금 더 안정감 있게 미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몽발소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키우던 반려견의 미용을 맡기려던 찰나에 문득 사랑하는 제 반려견을 직접 미용해 주는 건 어떨까 싶은 마음에 애견 미용이라는 직업을 알게 되었고, 평소 반려견에게 관심이 많았던 저에게 애견 미용이라는 일이 단순히 반려견의 미용만 해주는 곳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반려견들이 미용이라는 행위 자체만으로도 스트레스를 받아 힘들어하는 모습들을 보며 조금이라도 무섭지 않은 곳, 즐거운 곳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몽발소라는 이름으로 오픈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5년간 한자리에서 운영 중입니다.

 

2.jpg

 

Q 몽발소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최대한 반려견들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으려고 노력하지만 그래도 이 공간에 대한 두려움과 미용이라는 행위 자체가 싫을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보호자님과 함께 산책하는 길에 저를 보고 반겨주는 아이들을 볼 때 이 일에 너무나 큰 보람을 느끼고, 제가 아이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마음이 전달되는 것 같아 조금 더 반려견들에게 안전한 미용을 해주려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사실 올해 7월부터 보호자님들에게 원데이클래스 수업을 시작하게 되었지만, 아직 많은 분께 알려지지는 않았습니다. 보호자 클래스는 반려견에게 가장 기본이 되는, 또 가장 중요한 위생관리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는 수업입니다. 미용 후 다음 미용 때까지는 이런 위생관리 등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물론 애견 미용샵에 자주 방문하는 것이 번거로울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집에서라도 반려견들에게 안전하고 손쉽게 관리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저의 단기적인 목표이고 더 나아가서는 현재는 반려견들이 미용 후 뛰어놀기 협소한 공간이므로 미용 후에도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이나 강아지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확장하고 사랑하는 강아지들을 여러 선생님과 체계적으로 미용하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제 장기적인 목표입니다.


3.jpg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저희 몽발소를 꾸준히 신뢰하고 아이들을 맡겨주시는 보호자님들의 소중한 마음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반려견들의 건강한 미용 문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성장하는 몽발소의 모습을 지켜봐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90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오픈형 애견미용실 '몽발소' 양미희 대표를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