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반지야 놀자 종로본점 인터뷰'

 

Q 대표님과 반지야 놀자 종로본점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반지야 놀자 종로본점 마스터 디자이너 리마에입니다. 저희 반지야 놀자는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나만의 반지를 제작하는 디자인 자유 공방입니다.

 

Q 반지야 놀자 종로본점을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주얼리 관련 일을 하면서 늘 아쉬운 부분이 정말 정성 들여 디자인하고 만든 제품이 누군가의 행복한 순간을 만들어 주는 도구로 사용되지만 저는 그 모습과 그분들의 행복을 느껴볼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사랑하는 사람들이 직접 와서 자신들의 사랑을 담은 커플링을 함께 제작해서 끼워주는 반지 제작 공방 반지야놀자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반지야 놀자 종로본점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반지는 다른 주얼리와 다르게 장신구의 기능 이외에 소중한 사연과 의미를 담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연인들의 사랑의 징표로 사용되어왔고 가족들의 유대와 친구들의 우정의 상징으로 이용되는 등 오시는 고객들 저마다 소중한 마음을 담기 위해 반지를 제작하러 오시기 때문에 한 분 한 분의 반지를 더욱 소중하게 다루게 되는 것 같습니다.

 

2.jpg

 

Q 반지야 놀자 종로본점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기존의 일반 공방에서는 만들어져 있는 샘플이나 디자인을 모아놓은 사진첩을 보고 디자인을 골라서 반지 만들기 체험 과정을 통해 똑같은 모양의 반지를 만들어 가시는 식으로 진행이 되는 데에 반해, 저희 반지야놀자는 모디파이라는 주얼리 디자인 기법을 이용해서 고객님들이 직접 본인의 아이디어로 세상에 하나뿐인 반지를 만들어 가시도록 해드리고 있습니다소중한 사랑의 정표로 끼는 반지이거나 사랑과 감사를 담는 의미를 지닌 반지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연인들의 반지를 제작할 때는 서로의 반지를 각자의 손으로 만들어 주도록 진행해 드리는데, 내 손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정성을 다해 만들어 준 반지를 누군가 다른 사람이 똑같은 모양의 반지를 커플링으로 착용하는 것처럼, 시중에서 볼 수 있는 샘플을 보고 똑같게 만들다 보면 이런 경우가 발생할 수밖에 없기에 이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반지야 놀자는 천 명의 고객이 다녀가시면 천 가지 디자인이 만들어지는 공방입니다. 그래서 특별한 나만의 반지를 원하시는 많은 커플과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의 사랑을 많이 받는 곳입니다.

 

Q 반지야 놀자 종로본점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너무나 많은 감동적인 순간들이 있었는데 일일이 열거하기 어려우나 한 가지 저희가 디자인 자유 공방으로 운영하게 되었던 계기가 된 일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느 날 26살 된 따님이 어머니와 함께 모녀 반지 만들기를 하러 오셨습니다. 모녀가 반지를 만들던 중 할머니도 같이 체험하면 좋겠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할머니도 같이 오셔서 체험하기를 권해드리니 비용적인 부분 때문에 망설이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무료로 진행해 드릴 테니 모시고 오시라고 말씀드린 후 일정을 잡아드렸습니다. 예약된 날에 손녀가 어머니와 할머니를 모시고 오셔서 반지 만들기가 신나게 진행되었습니다.

 

3.jpg

 

막바지 무렵 할머니는 제게 살날이 얼마 남지 않은 본인이 반지를 정성스레 만드는 이유는 손녀딸을 위해서라고 말씀하셨고 손녀분은 결국 울음을 터뜨리고 말았습니다. 그렇게 감동적인 순간이 지나고 석 달 뒤쯤 그때 반지 만들기를 하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다는 감사의 전화가 손녀분께 걸려왔습니다. 통화 2주 전 결국 할머니는 돌아가셨고 장례를 치르고 유품을 정리하다가 할머니가 손수 만드신 복주머니에 그때 만든 반지를 담아 놓으신 것을 발견하고 한참을 울었다고 하셨습니다반지를 예쁘게 포장해서 주신다고 가지고 가셨었는데 그렇게 반지를 만나니 눈물이 났다고 하셨습니다. 그때 할머니가 만드신 반지가 그 손녀에게 세상 어떤 보물보다 소중한 반지가 된 것입니다. 그 일을 계기로 저희 반지야놀자에 오시는 모든 분이 하나같이 소중한 사연을 가지고 계시기에 디자인 자유 공방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지금도 저희 반지야놀자에서 커플 반지 만들기를 할 때 경험한 것에 대한 믿음과 보석 감정 명인의 미래보석감정원과 함께하는 공방이라는 신뢰로 많은 분들이 결혼예물 반지를 만들기 위해 방문해 주시고 있는데, 기성 제품에 자기 반지 치수만 맞춰서 예물로 주고받는 기존의 시스템은 자신만의 개성과 특별한 의미를 중시하는 요즘 세대의 기호에 맞지 않아서, 저희 반지야놀자에서는 세상에 한 쌍뿐인 특별한 반지를 제작해 드리는 프리미엄 예물 제작 공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연인이 되면서 주고받는 연인들의 커플 반지에서 출발하여 신랑 신부가 되어 사랑의 결실을 이루는 결혼예물 반지를 만들기까지 더욱 특별하고 아름다운 사랑의 징표가 되어주기 위해 최고의 정성과 발전을 거듭해 나가고 싶습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우리의 사랑이 누구와도 공유할 수 없는 특별한 사랑이므로, 서로의 사랑의 상징이 될 소중한 커플 반지 또한 누구와도 공유하지 않는 디자인으로 만들어져야 하기에, 저희 디자인 자유 공방의 노력은 오늘도 쉬지 않고 이어지고 있습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48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반지야 놀자 종로본점' 리마에 대표, 디자인 자유공방에서 소중한 반지 만들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