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 개막식 기조연설.PNG

[동국일보] 아랍에미리트(UAE)를 국빈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1월 16일(월) 오전 아부다비 국립전시장(ADNEC)에서 개최된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Abu Dhabi Sustainability Week)' 개막식에 모하메드 대통령과 함께 참석하여 기조연설을 했다.

이에,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은 2008년 이래 UAE 정부와 아부다비 미래에너지공사(Masdar)가 매년 개최하는 중동 최대의 에너지 분야 국제행사로써, 올해 주제는 'COP28을 위한 통합된 기후행동(United on Climate Action Toward COP 28)'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윤 대통령은 알리예프 아제르바이잔 대통령과 함께 기조연설을 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기조연설을 통해 UAE가 포스트 오일 시대를 준비하고 탄소중립을 향한 대담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우리나라의 탄소중립 구상을 함께 소개하면서 양국 간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 개막식의 일환으로 개최된 '자이드 지속가능성 상' 시상식에도 모하메드 대통령과 함께 참석하여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끝으로, '자이드 지속가능성 상'은 UAE 초대 대통령인 故 자이드 대통령을 뜻을 토대로 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해결책 마련을 위해 노력한 혁신가를 매년 발굴·선정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67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尹 대통령,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 개막식 기조연설…양국 간 협력의 중요성 강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