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지방해양경찰청
[동국일보]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태풍이 자주 발생하는 여름과 가을철을 앞두고, ‘태풍 내습기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대비 대응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최근 들어 여름철 해수면 온도가 상승 추세에 있어 태풍의 강도가 유지된 상태로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하고, 선제적인 해양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태풍 발생이 잦은 여름 및 가을철을 맞아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선제적인 태풍 상황 관리 △태풍에 따른 선박 출항통제, 정박선박 안전관리 △연안 위험구역 안전 조치 △지자체, 소방, 군과의 협력체제 정비 등의 대책을 적극적으로 시행한다.

이에 따라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6월 16일 오후 2시 태풍 내습에 대비한 광역구조본부 운영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서는 △태풍 발생에 따른 광역구조본부 운영 절차 △대응계획부, 자원지원부, 현장대응부, 긴급복구부 등 각 기능별 임무 점검 △민간, 유관기관과의 연락 체계 정비 등을 연습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구조안전과장 김태환 총경은 “태풍 발생에 따른 국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 최소화를 위해 광역구조본부 운영 훈련을 실시했다”며 “태풍이 자주 발생하는 여름과 가을철을 맞아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 점검, 유관기관과의 협력 체제 정비, 안전관리 강화 등의 대책을 꼼꼼하게 시행하겠다”고 설명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68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부지방해양경찰청, 태풍 내습기 해양사고 예방 계획 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