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테크노밸리 핵심 입지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오피스가 실수요자와 투자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동국일보] 국내 최대규모 첨단 산업단지로 조성되는 '동탄테크노밸리'가 반도체 클러스터의 배후 단지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규모 일자리 창출과 그에 따른 인구 유입 효과 등으로 오피스 및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지난해 오피스 공실률은 꾸준히 줄어들면서 9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2022년 전국의 오피스 공실률은 ▲1분기 10.4% ▲2분기 10.0% ▲3분기 9.6% ▲4분기 9.4%로 꾸준한 하락세를 이어갔다. 이런 공실률 하락세 추세는 오피스 및 상업시설의 투자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는 방증이다.

실제 최근 오피스 시장에서는 소규모 오피스와 사용자에 따라 공간을 축소 및 확장할 수 있는 '섹션오피스', 업무와 휴식이 조화롭게 갖춰지는 '워라인(Work-Life Integration) 오피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거점 오피스 운영의 확산과 1인 창조기업의 증가로, 임차 수요가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곳은 바로 동탄테크노밸리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동탄2신도시에 위치하며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 중이다. 최근 계약률이 수직 상승하며 내방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동탄2신도시 지원35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3개 동 규모로 워라인 오피스, 주거형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이중 워라인 오피스는 403실이 구성되며, 상업시설은 27실이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이 들어서는 동탄테크노밸리는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3.4배, 광교테크노밸리의 약 5.7배인 약 46만평의 수도권 최대규모 산업클러스터로 조성돼 지식기반산업과 첨단 인프라가 밀집되고,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동탄테크노밸리 내에는 이미 입주를 완료한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시작으로 현대트렌시스, 아신제약 등 약 4500개의 첨단도시형 공장, 연구시설, 벤처시설, 첨단산업 관련 기업의 입주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서는 향후 상주인구만 2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동탄테크노밸리 핵심 입지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오피스가 실수요자와 투자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여기에 주변에는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기흥캠퍼스가 있어 이들 수요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어 연일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약 2km 거리에 SRT동탄역이 자리하고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강남, 잠실, 서울역을 오가는 광역버스가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에서 직선거리 600m에는 기흥IC가 위치해 있으며, 최근에는 동탄2신도시를 관통하는 전국 최초의 지하차도 고속도로인 '경부동탄터널'도 개통됐다.

여기에 향후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먼저 SRT동탄역은 GTX-A노선(2024년 상반기 목표), 동탄 트램(2027년 예정), 분당선 연장(계획) 등이 개통될 예정이다. 또 대표적인 혼잡 구간이었던 기흥IC는 정체 해소를 위한 개선 공사가 완료돼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향후 반도체 관련 기업 등의 유입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문의가 발표 이전과 비교해 크게 늘었다. 이미 IT, 반도체, 수소산업 등 미래 산업과 관련된 내로라 하는 기업들이 속속 들어오고 있다"면서 "무엇보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등의 금융 혜택 제공으로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이 확 줄었다는 점에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워라인 오피스와 함께 상업시설의 분양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상업시설은 임대 및 공실 여부와 상관없이 2년간 연 5%의 임대수익을 보장하는 '르센텀 렌탈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을 주고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의 오피스와 상업시설은 견본주택에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일대에 위치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66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탄 아파트 완판행진...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입지가 주목받는 이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