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PNG

[동국일보] 조달청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은 13일 '혁신조달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이번 업무협약은 혁신조달기업의 국내조달시장 진출 지원에 이어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해 '기술개발(R&D)→국내조달→해외수출'로 이어지는 성공사례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혁신조달기업의 조달청 지패스(G-PASS) 지정 확대, 해외인증‧규격 적합 제품 개발 지원, 해외 수요처 발굴 등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에는 '혁신조달기업의 해외조달 시장 개척단 파견과 수출상담회 행사'를 공동 개최하기로 했다.

한편, 김정우 조달청장은 "기업의 혁신기술이 사장되지 않게 도입한 혁신조달 제도가 해외조달시장까지 뚫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특히 해외 진출 선결요건인 인증·규격 적합성 문제를 기정원과 협력해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이재홍 기정원장은 "코로나 상황 장기화로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의 빠른 회복과 도약을 위해 조달청과 협력하여 해외조달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조달청이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와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 노하우를 활용하여 혁신 조달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조달시장 진출 성공사례를 공동으로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00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달청, '혁신기업 해외 진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