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일보] 2023년 12월 18일 글로벌 브랜드 라이센싱 전문기업 (주) AUA홀딩스 장만준 대표는 산동성 린이시에 위치한 중국내 최대 균일가 상품유통기업 HDB 본사 사옥을 방문하여 글로벌 프랜차이즈 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합의했다.

아우아 홀딩스(AUA HOLDING)는 애니밴드(Anyband), 유니밴드(Uniband), 올밴드(Allband), 위밴드(Weband)라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브랜드는 각각 IT, 금융, 블록체인, 공산품 및 생활용품 등 모든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그 동안 브랜드 라이센싱 위주로 사업을 운영하던 AUA홀딩스는 균일가 유통 매장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한국 및 미국 시장 중심으로 글로벌 프랜차이즈 사업을 직접 운영키로 전략을 조정하여 애니밴드샵이란 새로운 사업군으로 세계 시장을 점령하려는 도전장을 내밀었다.

HDB 耿延周회장과 AUA EARTH 대표 장만준


장만준 대표는 우선 서울과 로스엔젤레스에 플레그샵을 설립하고, 한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하면서 한인 기업 중심으로 세계적인 범위에서 가맹 사업을 확장시킬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중국 최대의 균일가 매장기업 HDB

애니밴드샵의 상품공급 파트너사인 HDB CHINA는 2020년에 설립된 중국 최대의 균일가 상품매장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소형 상품의 생산, 공급, 판매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 전 세계 직영, 가맹, 협력 점포수는 1만개를 돌파했고 총영업수입은 이미 1억 5,000만 달러를 돌파하여 균일가 상품매장의 선두기업으로 거듭났다.

현재 주로 일용 잡화, 플라스틱 제품, 도자기 유리, 문구용품을 생산, 판매하며 총 13개의 카테고리로 30,000여개 품목에 달한다.

짧은 설립 기간임에 초고속 성장을 이룬 비결은 다양한 상품, 저렴한 가격,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에 있다.

HDB사는 2024년부터 한국, 미국을 비롯하여 선진국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을 확장할 것이라고 사업 가속화의 의지를 밝혔다.



-애니밴드는 어떤 회사?

애니밴드(Anyband)는 AUA 홀딩스가 보유한 브랜드로, 주로 IT 분야의 기업과 제품에 적용되어 사용된다. AUA 홀딩스는 장만준 대표가 이끄는 회사로, 브랜드 라이센싱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전략과 인프라를 가지고 있다.

장만준 대표는 한양대 기계공학 전공 출신으로, 한글과 컴퓨터 경영총괄본부장, 메가웹 대표, AUA Earth 회장 등을 역임하며 IT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았다.

장만준대표는 미국에서 사업을 하며 상표등록의 중요성을 깨닫고 AUA 홀딩스를 창업했다.

AUA홀딩스가 보유한 상표 중 Anyband 상표는 국내 모 대기업이 해외에서 수천억을 들여 마케팅을 하여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상표로서 영유권 분쟁이 발생되어 소송을 통해 그 소유권이 판가름 난 화제의 브랜드이기도 하다.

AUA 홀딩스는 브랜드 라이센싱을 통해 다른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법적으로 안전하게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위해 기업의 제품 품질, 생산 능력, 마케팅 능력 등을 평가하는 심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 라이센싱 전략은 기업들에게 글로벌 경쟁력을 제공하며, AUA 홀딩스 자체의 브랜드 가치와 확장성을 증대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전략과 비전을 통해 AUA 홀딩스는 브랜드 거래소 기능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려는 목표를 갖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58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브랜드 라이센싱 전문 기업 애니밴드 중국 HDB와 손잡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