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운 김포 감독
[동국일보] 지난해 1부 승격의 문턱에서 아쉽게 좌절한 뒤 올 시즌 멤버가 대거 바뀐 K리그2 김포FC의 고정운 감독은 코리아컵을 통해 벤치 멤버들이 경쟁력을 증명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김포FC는 23일 하남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2라운드 경기에서 지난해 K5리그 챔피언십 우승팀 벽산플레이어스를 상대로 고전 끝에 3-1로 이겼다. 김희성의 선제골로 앞선 김포는 벽산 강민구에게 동점골을 내주며 전반을 1-1로 마쳤으나 후반에 김민호, 이현규의 연속골로 승리하며 3라운드에 올랐다.

경기 후 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와의 인터뷰에 응한 고정운 감독은 “쉽게 갈 경기였는데 실수 하나로 골을 허용하며 어렵게 갔다. 하지만 벽산이 K5리그 챔피언십 우승을 하고, 코리아컵 1라운드서 K4 팀(FC충주)을 이기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힘들었지만 이겨서 다행”이라고 말했다.

이날 김포는 리그에서 출전 기회를 잡지 못했던 선수들이 대거 나섰다. 사실상 2군에 가까운 멤버였다. 이에 대해 고 감독은 “아마 이 선수들은 나에게 불만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내가 오늘 선수들에게 ‘실력을 증명해보여라’고 했다. 이 선수들의 경기력이 올라와야 개인도, 팀도 발전한다. 몇몇 선수는 긍정적이었지만 몇몇은 아직 부족하다”고 말했다.

고 감독은 매년 스쿼드가 큰 폭으로 바뀌고, 선수층이 두텁지 못한 김포 입장에서 리그와 코리아컵을 병행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무리라는 입장이었다. 일단 리그에 집중해 승격을 노리고, 코리아컵은 로테이션을 단행해 팀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무대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그는 “코리아컵과 리그를 병행하려면 최소 24명 정도 선수의 실력차가 없어야 한다. 그렇지 않은 상황에서 섣불리 둘 다 노리려고 하면 안된다. 코리아컵은 리그에서 뛰지 못한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려고 한다”고 밝혔다.

K리그2에서도 약체라는 평가를 받는 김포는 프로 2년차인 지난해 3위를 차지하며 돌풍을 일으켰다. 강원FC와의 승강 플레이오프까지 올랐지만 아쉽게 1무 1패로 승격에는 실패했다. 하지만 고 감독은 지도력을 인정 받아 연말 K리그 시상식에서 K리그2 올해의 감독상을 받았다.

끝으로 고 감독은 올해 목표에 대해선 “작년과 비교해 멤버가 거의 다 바뀌었다. 하지만 선수 파악이 완료된다면 작년 못지않은 경기력을 갖출 수 있을 것 같다. 작년에 리그에서 워낙 잘 했기에 부담되지만 올해도 승강 플레이오프를 노린다. 코리아컵은 기회를 받지 못한 선수들이 발전하고 자신을 증명해야 한다”며 인터뷰를 마쳤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00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정운 김포 감독 “기회 없던 선수들, 코리아컵서 증명해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