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희 당선인, 첫 일정으로 신안산선 사업시행사 ‘넥스트레인’ 업무보고 받아
[동국일보] 김남희 당선인 (더불어민주당, 광명을)이 11일 새벽 당선이 확정된 후 감사 인사 이외에 첫 일정으로 신안산선의 사업시행사인 ‘넥스트레인’을 방문하여 사업 설명을 듣고 업무 보고를 받았다.

김남희 당선인은 이날 신안산선 시공의 현행과 차후 계획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는 시간을 가졌다. 신안산선은 수도권 남부인 안산, 시흥, 광명을 거쳐 여의도까지 약 45km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2003년부터 경기 남부에서 고대하던 사업이다.

김남희 당선인은 “신안산선 사업은 올해로 시작한 지 5년이 다 되어가는데도 공정률이 겨우 40%에 달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보상 문제 등으로 시공이 지연된 것은 알고 있으나, 더 이상 시민들을 기다리게 할 수는 없다.”라며 주민을 먼저 생각하는 보상 규정,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시공 일정을 통해 신안산선 티켓을 최대한 빨리 시민의 손에 쥐게 해드리겠다.“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김남희 당선인과 ‘넥스트레인’은 주민의 편의와 환경을 위해 시공하며 생기는 교통혼잡, 소음, 분진, 비산먼지로 인한 문제를 최소한으로 하는 방향의 공사를 약속했다. 착공하고 나서도 최대한 깔끔한 환경을 위해 대합실과 승강장 등을 품격 있고 편리하게 만들자는 내용을 논의하기도 했다.

한편, 4월 11일 자로 제22대 광명을 국회의원에 당선된 김남희 후보의 ‘남다른 공약’은 교통뿐만이 아니다. 대표 공약인 ‘국가 무한책임 돌봄’에 더불어 재건축과 재개발, 청년과 문화, 예술 등에서 총 12개의 공약을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선 확정 당시 선거사무소에 있던 시민들의 의견에 따르면 ”초심을 잃지 않고 광명 시민들만을 위해 일하겠다는 말이 가슴에 와닿았다.“라며 ”김남희 당선인의 젊음으로 새로운 정치, 새로운 광명을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18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남희 당선인, 첫 일정으로 신안산선 사업시행사 ‘넥스트레인’ 업무보고 받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