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FR. 우승자 윤상필
[동국일보] ● 윤상필 인터뷰

1R : 10언더파 61타 (버디 10개) 단독 선두
2R : 이븐파 71타 (버디 2개, 보기2개) 중간합계 10언더파 132타 공동 1위
3R : 1언더파 70타 (이글 1개, 버디 3개, 보기 2개, 더블보기 1개) 중간합계 11언더파 202타 공동 2위
FR : 7언더파 64타 (버디 7개) 최종합계 18언더파 266타 우승

- 우승 소감은?

우승이라고 하니 정말 좋다. 항상 바라온 순간이었다. 선두권에 있으면서도 우승을 놓친 경험을 여러 번 겪으니 ‘우승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생각을 많이 했다. 오늘은 스스로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했다. ‘할 수 있다’, ‘나는 된다’를 되새겼던 것 같다.

- 이전에 우승을 놓쳤던 때와 오늘의 달라진 점이 있다면?

원래 성격이 급한 편인데 플레이 할 때도 그랬던 것 같다. 플레이할 때는 천천히 차분히 하려고 하니 코스 안에서 여유가 생겼다. 여러 방면으로 생각하고 경기 할 수 있도록 바뀐 것 같다.

- 함께 플레이한 박상현 선수가 이 코스 경험도 있고 노련한 선수였다. 위압감은 없었는지?

선배이지만 코스 안에서는 동등한 입장이라고 생각한다. 오늘은 평소와 다르게 긴장감보다는 편안한 느낌이 강했다. 스스로의 플레이에만 집중하려고 노력했다.

- 몇 번 홀에서 우승을 직감했는지?

14번 홀 파 퍼트를 성공한 후 남은 홀에서 충분히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전지훈련은 어디로 갔는지, 어떤 점에 중점을 두고 훈련했는지?

지난 시즌까지 문제점이 쇼트게임과 퍼트였다. 샷보다는 쇼트게임에서 실수가 많았다. 올해는 그 점을 보완하려고 노력했다. 자신감이 올라오니 샷도 편해지고 흐름이 좋아졌다.

- 시즌 전부터 3승을 목표로 했던 것인지?

전지훈련부터 컨디션이 좋았다. 매년 첫 승을 목표로 잡았었다. 그러다 보니 우승을 하는 것에만 집중을 하게 됐다. 1승, 2승은 내가 지나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목표를 3승으로 잡았다. 그만큼 자신감이 있었다. 앞으로 드라이버 샷 정확도와 그린 주변 어프로치를 중점적으로 연습도 더 많이 할 생각이다.

- 향후 투어 활동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

상반기는 KPGA 투어 대회를 전부 출전 계획이다. 아시안투어는 현재 시드 대기자 신분이기 때문에 엔트리가 된다면 도전해 볼 생각이다. 원래 올해 시즌이 끝나면 군입대를 계획하고 있었다. 오늘 우승으로 다시 생각해보겠지만 군대에 다녀온 후 콘페리투어에도 도전해 볼 생각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47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9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FR. 우승자 윤상필 인터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