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신임 중요부서장 프로필
[동국일보] 정부는 6월 8일부로 22년 전반기 장성급 장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중장 및 소장의 진급 선발과 중장이하 장성급 주요직위에 대한 보직인사로서,육군소장 고창준, 고현석, 김규하, 김봉수, 박안수, 엄용진, 장세준, 황유성을 진급시켜, 군단장, 국방정보본부장, 군사안보지원사령관 등으로,해군소장 김명수, 양용모를 진급시켜, 해군참모차장, 합참 군사지원본부장으로,공군소장 윤병호, 이상학, 이영수를 진급시켜, 공군참모차장, 공군사관학교장, 합참 전략기획본부장으로 임명할 예정이다.

또한, 육군준장 김수광 등 8명과 해군준장 강동길 등 3명, 공군준장 공승배 등 2명을 소장으로 진급시켜 사단장 등 주요직위에 임명할 예정이다.

이번 인사는, 국가관과 안보관이 투철하며, 연합 및 합동작전 수행능력을 갖춘 우수자를 선발하고,품성과 리더십을 구비한 우수인재 등용에 중점을 두었으며, 특히, ‘튼튼한 국방, 과학기술 강군’을 건설하기 위해 軍 전투력 발전에 진력하며, 주요 국방정책을 내실있게 추진할 수 있는 전문성을 겸비하고, 본연의 임무에 정진함으로써 선․후배, 동료로부터 신망이 두터운 인원을 우선적으로 발탁했다.

軍은 이번 인사를 계기로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엄정한 軍 기강을 확립한 가운데, 국방문화 개선을 적극 추진하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본연의 사명을 다함으로써, 언제든지 싸워 이길 수 있는 强軍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68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방부, '22년 전반기 장성급 장교 인사 단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