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보기

  • Royal 44, 신규 EP 앨범 'Seasons Change' 발매
    [동국일보] 2020년 11월에 EP 앨범 'Rich or Die(리치오어다이)'를 발매하며 재능과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Royal 44(로얄포포)가 새로운 EP 앨범 'Seasons Change(시즌스 체인지)'를 발매한다.이에, 이번 EP 앨범 'Seasons Change(시즌스 체인지)'는 총 4개의 트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타이틀곡 'Who'은 Royal 44(로얄포포)와 Festy Wxs가 함께 프로듀싱 했다.특히, 수록곡 'Ride 4 Me'는 2021 한국힙합어워즈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있는 호미들의 멤버 CK가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Luxury Flow'는 영앤리치 레코즈의 수장 수퍼비가 피처링을 하여 EP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또한, 이번 EP 앨범을 공개하며 Royal 44(로얄포포)는 "한곡 한곡 넘길 때마다 그때 계절의 느낌이 난다"면서 "4개의 트랙 전부다 들어보면 알 것이다"라고 전했다.아울러, 영앤리치 레코즈가 영입한 Royal 44(로얄포포)는 2019년 7월 15세의 나이에 'Human Chandelier'(휴먼 샹들리에)라는 곡으로 힙합씬에 데뷔한 후 영앤리치 레코즈의 여섯번째 멤버로 영입된 최연소 래퍼로써,    이미 입단과 동시에 'Volcanic Eruption'(볼캐닉 이럽션)라는 디지털 싱글을 발표해서 힙합씬에 신선한 충격을 주며 재능을 인정받은 래퍼이다. 한편, 수퍼비,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호미들까지 막강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는 영앤리치 레코즈의 실력파 신예 래퍼 Royal 44(로얄포포)의 음악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끝으로, Royal 44(로얄포포)의 신보 'Seasons Change(시즌스 체인지)'는 오늘 11일(일요일) 오후 6시에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공개 될 예정이다.  
    • 연예
    • 스타
    2021-04-11
  • 산림청, '주말 소각행위 증가 예상' 산불 주의 당부
    [동국일보]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박현)에 따르면 다음주 초 비소식을 앞두고 주말 동안 소각행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여 산불 발생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이에, 이번 주말 전국 최고 기온이 13~20℃까지 상승하고 전국 대부분 지역의 산불위험지수가 '높음'으로 예측됨에 따라 산불발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특히, '18년~20년까지 최근 3년의 산불통계를 분석한 결과 봄철에 일 평균 3.7건의 산불이 발생하는데 4월의 경우 강우 이틀 전부터 일 평균 산불 발생이 7.9건으로 약 2.1배 정도 산불 발생이 증가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또한, 비가 내리기 전에 습도가 높아 소각을 해도 안전할 것이라는 잘못된 생각과 비가 내린 후 습도가 높아져 일정기간 소각이 어려워질 것이라는 심리적 요인에 의해 전국적으로 소각행위가 많이 행해졌기 때문이다.아울러,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4월 중순부터 평년대비 기온의 상승이 예상되며 산불 발생 위험이 평년 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 전망했다.한편, 안희영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재해예측‧분석센터장은 "다음주 초 비소식으로 인해 농촌지역 및 산림인접지 주변에서 소각 행위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면서,    "주말 동안 산불위험지수도 급증하는 만큼 산림과 산림인접지에서의 소각, 흡연, 취사 등 불씨를 취급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전했다.  
    • 사회
    • 사회일반
    2021-04-11
  • '보따리 : 보육현장의 따뜻한 이야기 공모전' 개최
    [동국일보] 보건복지부는 보육지원체계 개편을 통해 변화된 보육교사와 학부모의 일상을 수기로 공모하여 긍정적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보따리 : 보육현장의 따뜻한 이야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에, 2020년 3월부터 시행된 보육지원체계 개편은 보육과정을 기본보육과 연장보육으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연장보육 전담교사를 배치하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하며,    학부모‧아동에게는 보다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을, 보육교직원에게는 연장반 전담교사 배치를 통한 근무 여건 개선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공모전 주제는 보육지원체계 개편에 관련된 보육교직원‧학부모‧우리가족 이야기, 보육지원체계 개편으로 바뀐 구체적 하루 일상으로 부모 부문과 보육교직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수기 형식을 통해 제안받는다.아울러, 공모 기간은 4월 9일부터 5월 7일까지이며 출품작과 제출서류를 작성해 공모전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제출된 수기는 내부 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9명을 수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다.한편, 보건복지부 정호원 보육정책관은 "보육지원체계 개편이 2년차에 접어드는 만큼 현장에의 안정적인 정착이 중요해지는 시점"이라고 말하면서,   "공모전을 통해 긍정적인 정책경험을 공유하고 확산시킬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사회
    • 사회일반
    2021-04-11
비밀번호 :